삼성전자 Logo
2015-12-30 11:00
삼성전자, 2016년형 스마트 TV 통합 보안 솔루션 ‘가이아’ 최초 공개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30일 -- 삼성전자가 타이젠 기반의 자체 스마트 TV 통합 보안 솔루션 ‘가이아(GAIA)’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2016년형 삼성 스마트 TV 전 라인업에 적용되는 ‘가이아’는 스마트 TV 서비스 ·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의 3단계에 걸친 보안 솔루션으로 더욱 안전한 스마트 TV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가이아’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만물의 어머니이자 땅의 여신으로, 시스템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TV의 영역을 무한히 확장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간 연결이 핵심인 만큼 TV 중심의 스마트 홈을 새롭게 선보이는 삼성 스마트 TV는 보안 솔루션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가이아’는 IoT 서비스와 같은 강력한 보안수준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일반 애플리케이션과는 별도로 외부의 접근이 불가능한 가상의 공간 ‘보안존(Secure Zone)’에서 실행되도록 한다.

사용자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암호를 입력할 때는 ‘보안 가상 키보드(Secure Keyboard)’를 통해 카드번호와 패스워드와 같은 개인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악성 소프트웨어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감시하는 자체 스마트 TV 백신 프로그램도 내장하고 있다.

해킹에 사용될 수 있는 비인증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도록 하며, 타이젠 OS의 중요 영역이 임의적으로 변경되는 것을 탐지하는 등 최신 소프트웨어 보안 기술로 스마트 TV를 보호한다.

또한 하드웨어 기반으로는 타이젠 OS를 일반 영역과 보안 영역으로 분리하여 상호 데이터를 독립적으로 보호하고, 공인인증서와 같은 사용자 인증 정보와 각종 암호화 키 정보들을 하드웨어 칩셋에 저장하는 등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가이아’는 TV로는 세계 최초로 국제 표준 보안 인증인 ’CC인증 (Common Criteria)’ 획득 절차를 진행 중이다.

‘CC인증’은 각 국가들이 공통된 기준을 가지고 정보보호 시스템을 평가할 수 있도록 제정된 국제 표준이다.

국가나 공공 기관에서 사용되는 정보보호 시스템 대부분은 CC인증이 필수적이며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프랑스, 독일 등 전세계 26개 국가에서 인정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현석 사장은 “보안은 삼성이 스마트 TV 기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모든 디바이스가 연결되는 IoT 환경에서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42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42

삼성전자가 타이젠 기반의 자체 스마트 TV 통합 보안 솔루션 가이아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타이젠 기반의 자체 스마트 TV 통합 보안 솔루션 가이아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278x300
444x480
3391x366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