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성대-성북구 웹드라마 크리에이터 배출

웹드라마 제작 아카데미 1기 성료

2015-12-30 11:40 | 한성대학교산학협력단
  • 웹드라마 도시괴담 5번째 에피소드 카페 스틸컷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30일 --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진환)이 운영하고 성북구청(구청장 김영배)이 지원한 ‘웹드라마 제작 아카데미’ 1기가 마무리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써 웹드라마를 통해 취업 또는 창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촬영 및 편집 등 영상 제작에 대한 무료교육에서 나아가 웹드라마가 제작될 수 있도록 촬영장비, 촬영장소, 배우 섭외비 등 일체를 지원했다. 그 결과 총 5편의 웹드라마 수료작이 제작돼 현재 일부 작품들은 관련 MCN(Multi Channel Network) 기업들과 배포 협의 중에 있다.

한성대학교 김진환 산학협력단장은 “촬영 감독이나 편집 감독보다는 웹드라마만의 새로운 것을 창출할 수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배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아카데미 수료생 노지훈 군은 “간단해 보이는 영상 하나를 만드는 데도 사실 제작비가 꽤 든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제작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촬영 장소 등을 섭외하는 데 성북구청과 한성대학교의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노지훈 군이 제작한 웹드라마 ‘도시괴담’은 옴니버스 형식의 스릴러 드라마물로 1월 중순에 개봉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한성대학교산학협력단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스마트창작터 홍보대행
라이징팝스
김근식
010-7339-373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