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MI한국의학연구소 이규장 이사장,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생활고에 놓인 소방공무원 유가족 등 소외된 이웃에게 힘 되고파”

출처: 한국의학연구소
2015-12-31 10:00
  • 30일 KMI 이규장 이사장(오른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최은숙 사무처장(왼쪽)에게 1억원 기부금을 전달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되었다.

  • 사랑의열매 최은숙 사무처장과 KMI 이규장 이사장이 아너 소사이어티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KMI 이규장 이사장과 임직원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31일 -- 이규장 KMI한국의학연구소 이사장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이규장 이사장과 서울 사랑의열매는 30일 오전 11시 가입식을 갖고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기부금은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가입식에는 KMI 한국의학연구소 임직원 10여명, 서울 사랑의열매 최은숙 사무처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하였다.

이규장 이사장은 “어렵고 힘든 곳에서 국민의 재산과 생명 보호를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의 유가족 분들이 이번 기부를 통해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함께하는 나눔이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게 유지되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규장 이사장은 1997년 KMI 대표로 취임 이후, 진정성 있는 크고 작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올해에는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지원, 탈북청소년, 각 시·도·군과 연계한 다문화가족 지원, 연탄은행 연탄 30만장 기증 및 강원도 연탄 지원, 불우이웃 및 독거노인 무료검진, 캄보디아 아이들·필리핀 두마게티 후원, 수원시 어린이야구교실 운영 등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최은숙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기부자님의 관심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계신 분들께 희망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기부금은 목적대로 소방공무원 유가족 분들의 교육지원, 생활지원 등으로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의 모임으로, 2007년 12월 출범해 2012년 100번째 회원 가입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올해 1000번째 회원이 돌파되었다. 회원들이 누적 기부액은 현재 1097억 원이다.

한국의학연구소 소개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하여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하여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언론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