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Logo
2015-12-31 11:59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오신우 저자 ‘사업에 성공하는 조건’ 출판
  • 사업 성공의 전제조건 ‘소질’과 ‘운명’의 힘, 그 대담한 경영 담론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31일 -- 예로부터 많은 이들이 ‘작은 재물은 근검에서 나오고 큰 재물은 하늘이 낸다’는 말과 ‘세상에는 노력해서 되는 일도 많지만, 노력과 무관한 결과도 적지 않다’는 말을 믿어 왔다. 그러나 해방 후 서양의 과학문명과 경영학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타고난 운명은 아예 무시되고 잠재된 소질에 대한 성찰도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여기서 작은 재물은 윤택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정도의 재산이고, 큰 재물은 사업을 통해서 얻는 큰 재산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지적 재산권이나 개런티 등이라 할 수 있다.

이상적인 교사는 제자의 소질을 제대로 파악해서 소질에 맞는 분야의 흥미를 일깨워서 그 방향으로 인생의 진로를 택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사람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어린이의 소질을 되도록 일찍 발견해서 지도하는 교육은 예·체능 분야에서는 거의 정착되어 있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예·체능 분야의 소질은 학습과정에서 쉽게 드러나고 또한 소질이 없는 사람은 그 분야에서 아무리 노력해도 고생만 하고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모두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예체능계와 같이 소질이 없는 사람이 절대로 성공할 수 없는 분야가 바로 사업과 경영이고, 사업과 경영의 소질은 예체능의 소질처럼 단순하지 않은 것으로 잘 드러나지도 않는다. 그리고 사업과 경영에 성공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이를 뒷받침할 운명인데, 아직까지 과학적으로 규명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영컨설턴트조차 운명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하는 것이 과연 합리적이고 현명하다 할 수 있을까.

특히 사업이란 당사자는 물론 가족과 친지 나아가서는 수많은 종업원들의 생계와 행복이 걸린 것으로, 그 성공과 실패의 영향은 크고 엄중하다. 그러므로 소질과 운명에 대한 신중한 고려 없이 사업에 뛰어드는 것은, 비록 벤처기업이 선망의 대상인 시대라지만 엔젤캐피털이나 벤처캐피털이 활성화되지 않은 우리의 현실에서는 재고되어야 할 것이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 권선복)가 출판한 책 ‘사업에 성공하는 조건’은 현대경영학에서 여전히 외면되고 있는, 타고난 ‘소질’과 ‘운명’의 중요성을 천명하고 있다.

이 독특한 인문경영서는 사업을 하고 있거나 준비 중인 사람이 반드시 알아야 할 2가지 조건 외에도 사업과 최신 경영의 핵심인 가치관 경영, 시스템 경영, 관료주의 혁신 등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일찍이 ‘興하는 경영, 亡하는 경영’을 펴내 재계·학계·산업계의 충격적인 반응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책에 담긴 대담한 경영 담론 역시 좀체 도약하지 못하고 정체된 우리 산업계와 학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과학적으로 해석되고 같은 조건에서 재현될 수 있는 것만 믿는 과학과잉 시대에 살고 있다. 이제는 새로운 시각과 해석으로 보다 합리적인 변화를 구하고 도약을 도모할 시기가 되었다. ‘사업에 성공하는 조건’은 사업뿐 아니라 ‘인생에 성공하는 전제조건’이라고도 할 수 있는 책으로, 일류 선진국으로 도약할 대한민국의 수많은 사업가와 젊은이에게 성공으로 가는 이정표가 되어 주기를 기대해 본다.

저자소개

오신우

저자(본명 吳龜鎭)는 1988년 ‘興하는 경영, 亡하는 경영’(범우사)을 출간해서, 서양식 경영의 영향으로 그간 무시하거나 소홀히 했던 비계량적인 요소를 부각시키는 한편, ‘경영, 결국 기업주와 CEO 그릇의 문제’라는 새로운 담론을 제기해서 당시 재계와 학계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왔다. 뒤이어 ‘興하는 기업, 健全한 노조’라는 저서로써 노사문제로 어지럽던 산업계에 적지 않은 자극을 준 바 있다.

이번에는 현대경영학에서 여전히 외면되고 있는 타고난 소질과 운명의 중요성을 천명하는 ‘사업에 성공하는 조건’을 출간했다. 이 독특한 인문경영서는 반드시 미리 알아야 할 2가지 조건 외에도 사업과 최신 경영의 핵심인 가치관 경영, 시스템 경영, 관료주의 혁신 등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서울대(조선과)를 졸업하고 산업현장에서 오래 근무하면서 북유럽·일본·중국에서 다년간 지식과 견문을 넓히고,‘폭풍우 속의 동행’ 외 몇 권의 시집을 펴내기도 했다.

Email kuijnoh@hanmail.net

목차

책 머리에 - 이 책을 읽는 분들께 4

제1부 - 소질과 운명
1.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땀인가 14
2. 사업과 경영? 우선 소질이 있어야 17
3. 소질과 직업 21
4. 사업가는 운명적인 것 24
5. 운명에 관련된 일화 27
6. 왜, 운명을 믿는가 31
7. 사업가의 조건 35
8. 운칠기삼運七技三 38
9. 운은 불변인가? 43

제2부 - 운명, 미리 알 수 없을까
1. 자신의 미래를 몰라야 하나 50
2. 운명이란 과연 있는가 56
3. 우연인가 필연인가 59
4. 경계인과 명의名醫 62
5. 운명을 대충이라도 알 수 있다면 65
6. 운명을 알면 왜 유리한가 68
7. 사주와 관상 72
8. 관상을 사업에 활용한 사례 77
9. 유물론자와 관상 81

제3부 - 무엇이든 하면 되나
1. 무지에서 비롯된 집념 86
2. 방임된 탐욕의 결과 89
3. 인과응보와 윤회는 미신인가 93
4. 지성이면 감천이라지만 99
5. 운명을 거스르면 어려움이 103
6. 명리학이라는 나침반 106
7. 운명을 바꾸는 길 111
8. 자신의 천직은? 115
9. 전문가나 마스터가 되는 길 118

제4부 - 사업과 경영의 요체
1. 창업과 수성 124
2. 경영, 결국 그릇의 문제 127
3. 지인지감과 혜안 131
4. 두 부류의 인간 136
5. 지식보다 지혜 경영 139
6. 경험의 중요성은? 142
7. 권한만 주면 누구든 할 수 있나 145
8. 2인자의 한계 148
9. 상속은 제2의 창업 152

제5부 - 가치관 경영과 기업문화
1. 가치관 경영이란? 158
2. 기업주의 공명정대성 162
3. 리더십은 신뢰에서 166
4. 우선 종업원을 감동시켜야 169
5. 품질경영에서 품격경영으로 172
6. 일류의식은 기업 발전의 원동력 176
7. 감독은 화면에 안 보여야 179
8. 불평은 의욕의 불완전 연소 183

제6부 - 시스템 경영의 위력
1. 시스템 경영과 시너지 188
2. 토의 문화의 정착 193
3. 토의에도 기술이 있다 197
4. 결과냐 과정이냐 201
5. 작은 것만 택하는 경영인 204
6. 실패 불감증 209
7. 경영의 혁신은 간부의 현장화에서 212
8. 차등 성과급 제도의 마력 216

제7부 - 관료주의와 기업 회생
1. 관료주의라는 기업병 224
2. 혼선은 경영 부재에서 229
3. 제도인가 운영인가 232
4. 문제는 윗사람에 236
5. 관료주의에 대한 해결책 240
6. 인사 질환의 단계 244
7. 사람의 능력은 쓰기 나름 248
8. 감량경영 252
9. JAL의 개혁과 회생 256

각 부와 소제목 아래의 경구 일람표 262
출간후기 266

출간후기

하시는 모든 사업 대박 나시고,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가 팡팡팡 샘솟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권선복(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한국정책학회 운영이사)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는 일반 직장인들도 이따금 ‘나도 한번 사업을 해 볼까?’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어쩌면 ‘성공한 사업가’는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꿈꾸는 목표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어느 분야가 되었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사업에 성공하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실패의 쓴맛을 보고 힘든 나날을 보내곤 합니다. 그래서 철저한 준비와 전문가의 조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번에 출간되는 책 ‘사업에 성공하는 조건’은 사업을 하는 데 있어 반드시 숙지해야 할 노하우와 혜안을 담고 있습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산업현장 일선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저자가 오랜 연구를 집약하여, 사업의 성공요인을 철저히 분석해 낸 책입니다. 사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소질素質과 운명運命의 힘이 무엇인지를 분석한 경영전문서로서, 지혜가 결핍된 물질만능 시대에서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노하우는 물론 날카로운 혜안과 통찰이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하다고는 하지만 누군가는 분명 최고에 자리에 오르기 마련입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 하였습니다. 사업의 본질이 무엇인지, 사업을 위해 내가 해야 할 노력은 무엇인지를 깨닫는다면 성공은 제법 가까이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지금 사업을 하시는,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이 책을 통해 성공을 거머쥐시길 바라오며,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의 삶에 행복한 에너지가 팡팡팡 샘솟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소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happybook.or.kr)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http://www.hangyo.com/APP/news/article.asp?idx=43478 를 원작으로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 언론 연락처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Email 보내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Email 보내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오신우 저자의 사업에 성공하는 조건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오신우 저자의 사업에 성공하는 조건을 출간했다
(사진제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203x300
325x480
410x60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