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 강서경찰서, 국내 장애인 복지시설과 미얀마에 나눔 실천

우물로 제3세계 이웃 생명 지켜요

2015-12-31 16:21
월드쉐어 제공
  • 서울 강서경찰서-월드쉐어 사랑의 우물 기증식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31일 -- 서울 강서경찰서에서 연말을 맞아 국내 장애인 복지시설과 미얀마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21일 국제구호 NGO 월드쉐어는 강서경찰서가 민사 손해배상 승소를 통해 받은 배상금 중 부상당한 경찰관 치료비를 제외한 나머지 비용을 기부했으며, 그 중 일부는 물이 없어 고통받는 미얀마 사람들을 위해 우물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강서경찰서는 정당한 법 집행에 대한 국민 신뢰 회복 등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공권력 침해사범에 대한 지급명령 민사소송을 적극 제기했다. 그 결과 모아진 소송 승소비용을 장애인 시설·단체 등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한 것이다. 앞서 강서경찰서는 지난 5월과 9월에도 승소 비용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범죄 피해자 등에게 기부한 바 있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강서 경찰서의 최호열 경찰서장은 “공권력의 최후 보루인 경찰이 무시당한다면 결국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며 “법질서와 공권력이 바로 설 수 있도록 공무집행방해 사범에 대해 적극적 대처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하는 한편, 연말연시 소외되고 어려운 주변 이웃들에 대한 모두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도 당부했다.

한편 우물 후원에 함께한 월드쉐어는 국제구호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www.worldsha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월드쉐어
온라인마케팅
김지영 간사
02-2683-9300(#921)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