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 Logo
2016-01-03 10:33
경북도, 2016년도 사회복지직 공개경쟁임용시험 일정 공고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3일 -- 경북도는 2016년도 신도청시대 원년을 맞아 미래 경북을 열어갈 우수인재 등용을 위한 첫 시험으로 사회복지직 공개경쟁임용시험 계획을 확정해 1월 4일(월) 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고 밝혔다.

도가 이렇게 공개경쟁임용시험을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는 것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도민에게 밀착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한 2016년도 경북도의 청년 일자리창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도의 2016년도 사회복지직 채용규모를 보면 먼저, 도농 복합도시로 복지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경산시가 작년보다 10명이 늘어난 16명으로 가장 많이 뽑고, 다음으로 포항시가 작년보다 5명 늘어난 14명을 뽑는 등 23개 시·군에서 작년(86명)보다 12%(11명) 늘어난 97명을 채용한다.

그리고 소외계층의 공직진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장애인 7명, 저소득층 8명을 각각 구분모집하고, 장애인 응시자에게는 장애유형에 따라 대필, 시험시간 연장, 축소·확대문제지 및 확대답안지 제공, 별도시험실 배정 등 다양한 편의지원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채용일정은 오는 2월 2일~4일까지 원수접수를 받고, 3월 19일에 필기시험, 4월 27일~28까지는 투철한 공직관과 사회복지마인드 검증을 위한 심층 면접을 실시한 후, 5월 19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는 등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현장에 배치하며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신규 배치인력은 읍·면·동에 우선배치 하되, 대상자가 분산되어 있고 면적이 넓은 농촌지역의 경우 본청 희망복지지원단 등에 배치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올해 1월 1일 이전부터 당해시험의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하여 경상북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되어 있거나, 올해 1월 1일 이전까지 경상북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을 모두 합하여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응시원서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기간 중 09:00부터 21:00까지 자치단체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에 접속하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5,000원의 응시수수료를 납부해야 하고, 한부모 가족을 포함한 저소득층은 수수료가 면제된다.

가산혜택을 받고자 하는 응시자는 필기시험 전일까지 인터넷원서접수센터에 자격증의 종류 및 번호, 취업지원대상자 여부 등을 입력해야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해당 응시자는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 시험정보란에 게재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도가 실시하는 전체 시험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2월 2일~4일까지 사회복지직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시행하며 사회복지직은 3월 19일, 연구·지도직과 식품위생직 등은 4월 16일, 소방직은 4월 9일, 응시자가 가장 많은 8·9급 공채시험은 6월 18일, 7급 행정직은 10월 1일에 각각 필기시험을 치른다.

그리고, 임용시험에 있어서 작년도와 달라진 것은 보건진료 및 운전직시험이 경채시험에서 공채시험으로 변경되고 시험과목도 변경된다.

사회복지직을 제외한 나머지 시험에 관한 세부일정 및 선발계획인원은 2월초에 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고한다고 했다.

김현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청년일자리 창출에 올인하는 우리도의 2016년도 도정방향에 부응하고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일자리 해소와 신도청시대를 맞이해 300만 도민이 염원하는 행복경북 실현을 위해 열정을 가진 유능한 인재들이 공직에 들어와 신도청시대의 위대한 새 역사를 열어나가는 인재로 끊임없이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인재개발정책관실
    장도환
    053-950-3346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인재개발정책관실
장도환
053-950-334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채용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