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Logo
2016-01-04 10:34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 도로교통공단 라디오방송 ‘TBN 교통시대’ 출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4일 --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연휴기간 중 교통관리 공공기관의 노고 격려를 위해 1월 3일(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 TBN한국교통방송 서울방송센터를 방문하였다.

송 차관은 도로교통공단 관계자와 함께 연말연시 교통특별방송 상황을 보고 받고, 연휴에 비상근무 중인 TBN 서울방송센터 근무 직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였다.

이어서 송 차관은 한국교통방송의 생방송 프로그램인 ‘TBN 교통시대’에 출연하여 2016년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경제정책 및 재정운용 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수출둔화와 내수부진으로 어려운 여건에 처한 우리경제의 활력 제고를 위해 한·중 FTA 등을 활용해 수출회복에 총력을 다하고, 블랙프라이데이 등 국가적 세일행사를 정례화하며, 1/4분기부터 8조원이상의 재정을 조기집행하고 공공기관 투자도 6조원 이상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동-금융-교육-공공 등 4대 부문 개혁을 일관되게 추진하여 경제체질 개선을 필요성도 강조하였다.

아울러 세월호 참사와 메르스 사태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안전 불감증 해소를 위해 교통안전교육·홍보 예산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도로교통공단에서 추진하는 고령자 등 교통약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과 보복운전, 난폭운전 등 도로 위의 분노 조절 예방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통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251억원을 지원하고, 관광객 대폭 유입으로 최근 교통사고가 많이 증가하고 있는 제주지역에 TBN교통방송을 신설하기 위해 46억원을 새롭게 반영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이 ‘안전·신뢰 사회’로 발전하기 위해 대형재난 예방, 생활안전 인프라 확충 등 안전투자도 강화할 방침이며, 정부의 책임도 필요하지만 안전수칙 등 기본원칙을 지키는 국민들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였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 언론 연락처
  • 도로교통공단
    기획예산처
    이민정 부장
    033-749-5102
    Email 보내기
도로교통공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기획예산처
이민정 부장
033-749-5102
Email 보내기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도로교통공단 라디오방송 TBN 교통시대에 출연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도로교통공단 라디오방송 TBN 교통시대에 출연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300x225
480x360
740x555
  •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도로교통공단 라디오방송 TBN 교통시대에 출연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 송언석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도로교통공단 라디오방송 TBN 교통시대에 출연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인물동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