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 Logo
2016-01-04 11:14
서울시, 보라매공원서 ‘어린이 조경학교’ 운영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4일 -- 서울시 보라매공원에서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미래의 조경가를 양성하는 ‘어린이 조경학교’를 운영한다.

어린이 조경학교는 서울시와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원장 임승빈)이 함께 운영하는데 서울여대 주신하 교수(어린이 조경학교 교장), 조경전공 졸업생 및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로 교육과정이 기획되었다.

참여는 1월 19일(화), 20일(수), 21일(목) 중 하루를 골라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에 신청하면 된다. 수업은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하여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한 어린이는 수료증을 받게 된다.

오전 수업은 조경전문가의 강의와 보라매공원의 아름다운 명소를 둘러보는 것으로 시작된다. 강의는 조경회사 가이아글로벌의 송영탁 소장, 서울시립대학교 조경학과 김아연 교수, 서울대학교 조경학과 정욱주 교수가 맡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조경을 쉽게 설명해준다.

오후에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어린이들이 원하는 공원을 설계하고 만들어보는 시간이 이어진다. 공원모델 만들기는 6명씩 모둠작업으로 진행되는데, 생활 주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재활용품과 색종이, 고무찰흙, 수수깡, 노끈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게 된다.

어린이조경학교는 3~6학년까지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http://yeyak.seoul.go.kr)를 통해 1월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90명이다.

어린이조경학교 참가비는 1만원이며 어린이들은 활동에 필요한 학습재료와 도시락, 간식 등을 받게 된다. 교육장소는 보라매공원 커뮤니티센터(정문 주차장 옆 동부공원녹지사업소 1층)이다.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나 공원여가과(2181-1183)와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585-42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어린이조경학교를 통해 조경과 공원문화를 이해하고 돌아갔으면 좋겠고, 어린이조경학교 졸업생 중에 대한민국의 조경계를 이끌어나갈 미래의 조경가도 탄생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서울특별시
    공원여가과
    조영곤
    02-2181-1183
서울특별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
공원여가과
조영곤
02-2181-118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조경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