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Logo
2016-01-04 11:24
현대엘리베이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최고 등급 ‘AA’ 획득
이천--(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4일 --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한상호)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를 획득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이하 CP)은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 운영하는 교육·감독 등의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2012년 CP를 도입한 현대엘리베이터는 회사 내에 전담조직인 Compliance팀을 신설하고 사내 준법경영 조직을 대대적으로 강화했다. 지난해 7월에는 한상호 대표이사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조성을 위한 의지를 표명하고, 자율준수 관리자(최석규 상무이사)를 중심으로 각 사업본부 본부장이 참석하는 CP위원회를 조직,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 사업 부문에 걸쳐 CP 자율준수책임자와 자율준수담당자 각 50명을 선임, ‘준법경영·공정거래’가 정착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자율준수 의식 제고를 위해 CP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전임직원 대상 정기 교육, 고위험 부서 특별교육, 임원 대상 공정거래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공정거래제보시스템 등 모니터링 시스템, CP 포상 및 제재지침 등을 제정 공정거래 정착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CP 등급평가는 CP도입 1년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 실적을 평가해 기업별 등급(AAA, AA, A, BBB, BB, B, C, D·AAA 등급 기업은 없음)을 부여하는 제도로, 등급에 따라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2006년 도입 후 376개 평가 참여 기업 중 AA 등급을 받은 곳은 41개에 불과하며, 승강기 업계에서는 현대엘리베이터가 최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014년 처음 평가에 참여해, 2년만에 AA 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AA등급 인센티브로 향후 2년간 ▲기업지배구조 평가 가점 부여 ▲공정거래 관련법 위반에 따른 과징금 감경, 1년 6개월 간 ▲공정거래법 위반행위에 대한 직권조사 면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 언론 연락처
  • 현대엘리베이터
    홍보실
    이진경
    02-3670-0717
    Email 보내기
현대엘리베이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현대엘리베이터
홍보실
이진경
02-3670-0717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기계/플랜트  수상/선정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