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Logo
2016-01-05 12:00
특허청, 상표분야 선진 5개청 웹사이트 전면 개편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5일 --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상표분야 선진 5개국 협의체(TM5*)의 공식 웹사이트(http://tmfive.org)를 전면 개편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 TM5 : Trademark 5 offices를 의미하며, 전 세계 상표·디자인 출원의 약 70%를 차지하는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선진 5개국 협의체임

한 눈에 쏙 들어오는 깔끔한 디자인과 ‘정보는 풍부하게, 검색은 쉽게’를 콘셉트로 하여 이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개편하였다. 이번 개편으로 미국, 유럽 등 주요국가의 상표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로 상표를 출원하려는 기업이나 변리사들은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웹 사이트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모바일 접근성 강화’를 통해 기존 개인용 PC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이다. 또한, ‘검색엔진 최적화’로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에 웹사이트 콘텐츠가 바로 검색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또 한가지 주목할 만한 사항은 TM5 웹사이트를 통하여 출원인들이 각국의 상표관련 제도 문의 등을 직접 할 수 있는 의사소통 체계를 마련하여, 수시로 출원인의 질문 또는 의견을 접수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였다는 것이다.

작년 5월에 개통한 TM5 웹사이트는 현재 5개국 간에 전 세계 출원인들의 편의제고와 상표제도의 국제적인 조화를 위하여 공통상품인정목록 구축, 심사결과 비교분석사업 등 현재 11개의 공동협력사업에 대한 설명과 추진 경과를 소개해왔다.

특허청 최규완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TM5 웹사이트로 상표분야 선진 5개청 간의 협력사업 소개는 물론 각국의 법·제도, 통계 등 유용한 정보 및 출원인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한 열려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창을 제공하겠다”며 “미국, 유럽 등 TM5 회원국에 상표출원으로 권리를 보호받고자 하는 출원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특허청
    상표심사정책과
    송기중
    042-481-3316
특허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특허청
상표심사정책과
송기중
042-481-331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정책/정부  정부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