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Logo
2016-01-05 15:26
북랩, 비리도 없고 부정행위도 없는 중소기업을 위한 ‘클린 컴퍼니’ 출간
  • 삼성 감사팀 출신 부정 감사 전문가가 제안하는 기업 내부통제 실전 매뉴얼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5일 -- 직원들의 부정행위가 회사 파산의 주요 원인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를 근절시킬 수 있는 기업 내부통제 실전 매뉴얼이 출간되어 화제다.

북랩은 최근 중소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16가지의 부정 적발 및 예방 체크리스트를 담은 ‘클린 컴퍼니’를 펴냈다.

저자는 국내 최고의 감사팀으로 주목받고 있는 삼성 감사팀 출신의 기업감사 전문가인 김기현 씨다. 삼성은 계열사 감사를 할 때 사장실에 달린 화장실의 화장지 길이부터 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호랑이 감사로 유명하다.

이 책은 한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감안하여 경영자 또는 관리자가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임직원의 부정 적발법, 부정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 기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직원들에게 기밀유지 서약서를 받는다든가, 방치된 금전등록기에 CCTV를 비추거나, 매장에 자주 들러 직원들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등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당장 실천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매출만이 기업의 성장동력이라 여기는 중소기업 경영자들에게 새로운 관점 제시하고 기업을 깨끗하게 만드는 것만으로도 기업은 성장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점이 이 책의 미덕이다.

이 책은 이와 함께 중소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기법 등을 모아 16가지의 부정 방지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저자가 감사 실무 현장에서 10여 년 동안 체득한 경험과 내부통제관리체계는 물론 해외 유수의 감사 관련 기관의 부정 관리 체계를 통합해 만든 체크리스트라 더욱 신뢰가 간다.

IIA KOREA(한국감사협회) 변중석 회장은 “깨끗한 조직만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이 책은 지속 성장하는 조직을 고민하는 한국의 중소기업 사장들에게 실질적인 해답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ACFE(국제공인부정적발협회) 한국지부 성태경 회장도 “21세기 중소기업에 지속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클린’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통찰력 있는 저서”라며 “미래에는 큰 회사가 강한 것이 아니고 깨끗한 회사가 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자는 연세대 기계공학과, 성균관대 MBA, 인디아나대 MBA를 졸업하고 삼성물산 감사팀에서 10년간 부정 감사 실무를 했다. 기업 감사 관련 국제 자격증인 CIA(국제공인내부감사사), CFE(각종 금융사기와 화이트칼라 범죄를 적발, 조사하는 공인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ACFE(국제공인부정조사관협회)의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기업 부정 감사 분야의 전문가이다.

이 책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클린 컴퍼니로 거듭나, 더욱 내실 있고 강한 기업으로 국제 무대에서 크게 활약하는 것을 기대해 본다.

클린 컴퍼니
김기현 지음∣152×225∣252쪽∣13,800원∣2016년 1월 5일 출간

북랩 소개
2004년에 설립된 ㈜북랩(대표이사 손형국)은 지금까지 1,4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 book.co.kr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 언론 연락처
  • (주)북랩
    출판사업부
    김향인 팀장
    02-2026-5564
    Email 보내기
북랩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북랩
출판사업부
김향인 팀장
02-2026-5564
Email 보내기

삼성 감사팀 출신 부정 감사 전문가가 제안하는 기업 내부통제 실전 매뉴얼 (사진제공: 북랩)
삼성 감사팀 출신 부정 감사 전문가가 제안하는 기업 내부통제 실전 매뉴얼
(사진제공: 북랩)
300x300
480x480
1772x177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