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5 23:10
시그마 디자인스, 돌비비전 지원하는 업계 최초 UHD TV 칩셋 양산 물량 선적 시작
  • STV7701 UHD SoC, 최신 HDR 기술 모두 지원해 가장 훌륭한 시청 경험 제공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5일 --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가 STV7701 울트라HD 고명암비(HDR) 칩셋 양산 물량의 선적을 시작했다.

강력한 싱글칩 솔루션인 STV7701은 현재 시판되는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돌비비전(Dolby Vision™), BD UHD HDR, HDR 10 등 다수의 표준을 지원, 가장 훌륭한 UHD 시청 경험을 구현한다. 새로 출시되는 UHD SoC(시스템온칩)은 돌비비전 등 오버더톱(OTT)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프리미엄 스마트 TV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최신 기능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장착하고 있다. 울트라HD FRC 칩이 탑재된 STV7701은 UHD 120Hz 스마트 TV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공급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TV, 미디어 커넥티비티 시장에 지능형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을 공급하는 대표적 기업이다.

돌비비전은 OTT 온라인 스트리밍, 주문형비디오(VOD), 방송, 울트라HD 블루레이와 게이밍 어플리케이션에 쓰이는 울트라HD 및 HD 동영상 신호의 충실도를 높여준다. 현재 시판되는 각종 최첨단 카메라들은 TV보다 더 많은 시각적 정보를 잡아낼 수 있지만, 돌비비전을 통해 각 기업 내 크리에이티브팀들은 마침내 자사의 콘텐츠가 돌비비전 기능을 탑재한 케이블 TV를 통해 충실히 구현된다는 신뢰를 가질 수 있게 됐다.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의 방송사업그룹을 총괄하는 자일스 베이커(Giles Baker) 그룹장은 “시그마 디자인스와의 협업을 통해 돌비비전을 울트라HD 칩셋 솔루션에 통합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앞으로 OTT 스트리밍 서비스와 스마트TV를 대상으로 돌비비전의 기능을 제공해 놀라운 수준의 명도와 비교 불가능한 대비 등 시각적으로 전혀 달라진 경험을 구현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고명암비 기술은 TV 시청 경험을 대폭 향상시키는 혁신 기술로 1년 사이에 급부상했다. 지난 10여 년간 TV의 해상도(화면상의 픽셀 수)와 재생률(초당 픽셀수)이 장족의 발전을 거듭했지만, 픽셀당 정보량인 HDR은 이와는 별개로 영상 품질을 좌우하는 3번째 축(pillar)이 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인간의 눈이 감지할 수 있지만 이때까지 제품으로 구현되지 못했던 방대한 범위의 명도와 색상을 구체적으로 나타낸다

이 획기적인 플랫폼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60Hz 스마트TV용 울트라HD(UHD) 싱글칩
- 고명암비(HDR)와 광 색영역(WCG) 기능을 갖춘 4K 해상도의 울트라 HD(UHD)
- 2D 디밍(Dimming) 존 갯수: 512
- HEVC (H.265) UHD 10비트 동영상을 60fps로 디코딩
- 구글 VP9 UHD 디코딩
- 콘텐츠 보안을 위한 보안실행환경(TEE)과 ARM 트러스트존(Trust Zone) 지원
- 통합된 UHD HDMI 2.0 수신기와 HDCP 2.2 콘텐츠 보안
- 통합된 시볼루션 넥스가드(Civolution NexGuard) 포렌식 UHD 워터마킹 기술로 콘텐츠 불법복제 방지
- 안드로이드, 리눅스, TV 미들웨어용 통합 전 소프트웨어, DRM, HTML5 브라우저 엔진 및 기타 TV세트 혹은 디스플레이 제품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패키지 지원

STV7701은 구글의VP9 기술과 시볼루션의 워터마킹을 비롯한 파트너 업체들과의 통합을 통해 차세대 대화면 TV세트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며, 집약형 하이모션(high-motion) 콘텐츠를 포함 프리미엄 UHD 서비스에 요구되는 향상된 화면과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STV7701 싱글칩 솔루션은 HDMI 2.0을 지원하며 고성능 쿼드코어 ARM CPU와 쿼드코어 GPU 기술을 적용, 뛰어난 영상 및 사운드 처리와 강화된 연결성, 차세대 스마트 TV용 OTT서비스를 구현한다. STV7701은 생산량이 검증되고 미국 내 주요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방송, 광대역 및 가정용 네트워크에 쓰이는 통합된 소프트웨어 스택을 탑재해 시장출시기간을 단축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1월 6일~9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웨스트게이트 호텔 Suite 2992에서 개최되는 CES 2016부스에서 최초로 SoC로 구동되는4K 울트라HD 돌비비전 TV와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선보일 예정이다.

돌비비전(Dolby Vision™) 소개
돌비비전은 놀라운 수준의 명도와 비교 불가능한 대비, 매혹적인 색상 등 극적인 시각 경험 이미지를 구현하는 변혁적 기술로 OTT 온라인 스트리밍, 방송, 게이밍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엔터테인먼트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대부분의 콘텐츠가 실제 색상과 밝기를 구현하는 기술을 통해 캡쳐되고 렌더링되지만 사용자가 거실에서 재생할 때 즈음이면 콘텐츠 본연의 풍부함의 대부분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이는 현재의 색상 보정 표준이 기존의 TV 기술이 갖고 있는 제약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이며, 콘텐츠는 TV의 디스플레이 성능에 맞추기 위해 색상, 밝기, 대비를 대폭 줄여야 한다. 이 같은 현실을 바꾸고 있는 돌비비전은 각 기업 내 크리에이티브팀들이 모든 색상을 사용하고 하이라이트와 명도, 대비를 정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창작의 자유를 부여한다. 이들은 자사의 콘텐츠가 돌비비전 기능을 탑재한 TV를 통해 충실히 구현된다는 신뢰를 가지게 된다.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시그마 디자인스의 STV7701 울트라HD 고명암비(HDR) 제품 및 본 보도자료에 기술된 관련 제품에 대해 예상되는 기능 및 혜택에 대한 전향적 진술을 포함한다.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달라질 수 있는데, 여기에는 STV 7701 울트라HD 고명암비(HDR) 칩셋과 울트라HD FRC칩에 대한 소비자 및 고객사의 채택 여부, 스마트 TV를 비롯한 목표 시장에서 시그마 제품이 채택되는데 요구되는 시그마의 조달 및 성취 능력, 상술한 시장 내에서 타 기술 혹은 제품과 경쟁하는 STV7701, FRC칩, 시그마의 SoC 제품 및 기술의 성능, 그리고 비정기적으로 증권감독위원회(SEC)에 제출하는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 등이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상술한 내용은 특히 SEC에 제출된 시그마 디자인스의 최신 분기별 및 연례 보고서에 잘 나타나 있으며 사본은 시그마 디자인스 홈페이지에서 요청할 수 있다. 독자는 현재시점에서 기술된 전향적 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전향적 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소개
시그마 디자인스는 커넥티드 미디어 플랫폼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IPTV 셋톱박스, D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가정용 게이트웨이, 홈 컨트롤 시스템 등에 쓰이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화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sigmadesigns.com을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sigma_designs / 링크드인: sigma-designs
  • 언론 연락처
  • Sigma Designs
    메리 밀러(Mary Miller)
    +1-510-897-1069
    Email 보내기
Sigma Design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igma Designs
메리 밀러(Mary Miller)
+1-510-897-1069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사업계획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