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7 17:00
동의대, 브로케이드 스위치로 데이터센터 가상화 추진
  • 한국 부산의 명문사립대, 클라우드 컴퓨팅시스템 이행에서 현명한 선택
시드니--(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7일 -- 부산의 명문사학인 동의대학교가 Brocade® VCS® Fabric 기술력을 활용해 데이터센터 가상화에 나섰다.

동양의학과 공학분야에 인지도가 높은 동의대는 행정 및 교육, 연구분야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단계별 계획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계획의 핵심은 확장가능형 네트워크 인프라 도입이다. 해당 인프라는 VM웨어 ESXi호스트로 구동되는 다중 가상화머신(VMs) 운용에 있어 고대역폭 기능의 필요조건들을 지원하게 된다. 민영기관인 동의대는 가상화 프로그램 초기 단계에서 높은 선불투자비용을 줄이는 데 관심이 높았다.

동의대 IT부문을 총괄하는 김종유 전산정보부장은 “기존의 네트워크 벤더가 제공할 수 있었던 것과 비교해 브로케이드의 VCS 패브릭기술로 구동되는 Brocade VDX® 스위치는 안정성과 성능, 가동용량을 훼손하지 않고도 놀라운 가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VCS 패브릭 기술이 지닌 첨단 기능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브로케이드 기술을 통해 점층적이고 단선적 방식의 확장이 용이하다는 점을 알고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기에 소규모 배치로 시작이 가능했다.

동의대가 신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으로 선택한 Brocade VDX 6740 스위치는 최대 64 와이어속도(wire-speed)의 10기가비트 이더넷(GbE)포트를 지원하게 된다. 24개의 액티브포트로 해당 유닛이 구축되고 브로케이드의 용량확장기준 결제방식인 포츠 온 디멘드(PoD) 라이센싱 모델을 통해 8개의 포트를 점층적으로 추가 확장해 가동시킬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된다. 내장형 VCS 패브릭 기술을 사용하기에 네트워크와 연결된 스위치를 추가할 경우 자동변환되어 이더넷 패브릭의 부분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는 다시 단일 지능형 스위치로 기능하는 시스템이다.

VM웨어 솔루션과의 강력한 통합기능 또한 동의대가 브로케이드 솔루션을 선택한 핵심 요인이다. 브로케이드의 VCS Fabric 기술이 VM-어웨어 방식이기에 하이퍼바이저 조사와 신규 VMs의 존재여부 검사, 네트워크 프로필정보의 추출, 패브릭 내부의 모든 스위치에 이를 자동 적용시키는 기능이 가능한 것이다. 가상화머신(VMs)은 서버 간 이동이 가능하며 패브릭 또한 프로필정보를 자동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실재 물리적 인프라에 걸쳐 VM이 물리적 엔드포인트로 이동하는 경로의 가시성 유지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브로케이드의 VDX 스위치는 VM웨어의 네트워크 가상화플랫폼인 NSX도 지원하게 된다. 이 플랫폼은 소프트웨어적 변경이 가능한 데이터센터용으로 이용된다.

브로케이드 코리아의 마이크 리 (Mike Lee) 매니저는 “동의대는 데이터센터 가상화가 장기적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업이라는 점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다. 수요에 맞춰 확장이 용이한 지능형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은 시작단계에서 현명한 조치”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 대학들이 예산관리 측면에서 점점 압박을 받는 가운데 동의대의 이번 조치는 클라우드컴퓨팅으로의 이행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다.

동의대는 브로케이드의 VDX 6740 스위치 외에도 브로케이드 6510 SAN 스위치도 구축해 가상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해당 스위치는 10 GbE보다는 Gen 5 파이버 채널 (초당 16기가비트급)을 제공하게 되는데 이는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준다. 자가치료형 패브릭 변환과 자가학습 기능은 물론 용량확장기준 결제가 가능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동의대학교는 이더넷과 파이버 채널 패브릭 도입으로 가상 데이터센터 운용에서 매우 튼튼한 파운데이션을 구축하게 되었다. 모든 ESXi 호스트에 듀플렉스급 데이터 및 스토리지 연결로 기술인프라에 걸쳐 시스템 중복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브로케이드(Brocade) 소개
브로케이드의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The Effortless Network, VCS, VDX, Vplane 및 Vyatta는 등록된 상표이며, Fabric Vision과 vADX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브로케이드
    Brocade APAC Corp Communications
    웬디 랭(Wendy Lang)
    +65 6317 2464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Briman Communications
    Faye Kim
    +82 2 2084 9228
    Email 보내기
브로케이드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브로케이드
Brocade APAC Corp Communications
웬디 랭(Wendy Lang)
+65 6317 2464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Briman Communications
Faye Kim
+82 2 2084 9228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네트워킹  제휴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