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청 Logo
2016-01-06 08:42
충북도, 2016년 ‘설’ 명절 소상공인육성자금 지원
청주--(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6일 -- 충청북도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2016년 소상공인육성자금 총 350억원중 1차분 100억원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오는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충북신용보증재단 본점과 지점3개소(충주·제천·남부)로 하면 된다.

지원조건은 업체당 최고 5천만원, 3년 이내 일시상환이며 도내 11개 금융회사[국민, 기업, 농협, 신한, 한국스탠다드차타드, 하나, 한국씨티, 우리, 한국외환은행,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운영자금을 대출하게 된다.

금년부터는 충청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 이용시 만 39세 이하의 청년사업자, 사업규모가 작은 영세소상공인 및 대출신청금액이 소액이며, 신규 신청자에 대해 우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등록표등본과 거주지 임대차계약서 제출생략 등 서류 간소화로 이용이 더욱 편리해진다.

전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는 금리상한제로 도에서 지원하는 이차보전금 2%를 제외한 2% 초반대의 금리로 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지원대상은 충청북도 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일 현재 휴·폐업자와 기 소상공인 육성자금 대출을 상한선까지 받은 사업자, 그리고 사치향락 등 일부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충북도는 자금수요가 많은 설 명절 전에 자금을 배정하여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충북경제 전국 4%를 견인할 것 이라고 밝혔다.

자금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www.cb21.net), 충북신용보증재단(www.cbsinbo.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북도
    경제정책과
    성기소
    220-3210
충청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북도
경제정책과
성기소
220-321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