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Logo
2016-01-06 12:00
7일, 한국지식재산보호원 개원식 개최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6일 -- 사단법인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가 재단법인 한국지식재산보호원으로 새롭게 개원한다.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재단법인 출범은 공적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법적 지위를 명확히 하고, 지식재산보호에 대한 산업계의 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식재산보호 지원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개원식은 7일 오전 11시30분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진행되며, 최동규 특허청장, 노시청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이사장((주)필룩스 회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초대 원장에는 진명섭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부회장이 임명됐다. 신임 진 원장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정책 과장, 특허심판원 심판관 및 심판장을 거쳐 2013년 10월부터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상근 부회장을 역임해왔다.

특허청 권오정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출범을 통해 국내 위조상품 유통 방지 및 지식재산권 소송보험 지원 강화와 더불어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예방 컨설팅, 분쟁정보 조사·제공 등 우리 기업들의 지재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특허청
    산업재산보호정책과
    이학진
    042-481-5842
특허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보호정책과
이학진
042-481-584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정부  설립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