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6-01-07 11:00
삼성전자, IoT 기술부터 정온냉동까지 갖춘 ‘셰프컬렉션’ 냉장고 공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7일 --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호텔에 생활가전 단독 전시장을 마련하고 한국향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CES 2016’에서 최초로 공개한 IoT 기술을 냉장고에 접목시킨 ‘패밀리 허브’ 기능을 비롯해 혁신적인 미세정온기술로 구현된 ‘정온냉동’과 다양한 수납 공간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의 한국향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본격적인 IoT 생활을 우리집 주방에서!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6’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한국에서는 ‘셰프컬렉션’ 제품으로 선보인다.

IoT 기술을 주방 가전에 본격적으로 적용한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는 도어에 위치한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으로 각 저장실별 기능을 설정하고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셰프컬렉션 앱’을 통해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알려준다.

식품 보관과 관리를 위한 기능도 돋보인다. 냉장실 내부에 장착된 3대의 카메라로 보관 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으며, ‘디데이(D-day) 아이콘’으로 보관 중인 식품별 적정 섭취 기한을 설정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식품의 구매나 낭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또 이마트와 네이버 등 국내 유통·온라인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시간 쇼핑 정보를 받아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고 각종 생활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한다. 기타 다른 유통 업체와의 파트너십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가족간의 메모나 일정을 편리하게 공유하게 해주며, 주방에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도 키친 TV 미러링과 음악 감상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해 가족과의 식사 시간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통해 다양한 IoT 제품들을 제어할 수도 있다. 삼성 스마트홈 앱을 설치하면 삼성전자 IoT 제품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고, 동글로 지원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허브를 통해 조명·IP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세정온기술로 냉동 보관 시에도 온도편차 최소화한 ‘정온냉동’ 구현해 더 신선하게

삼성 ‘셰프컬렉션’ 냉장고 신제품은 기존의 냉장실에 적용한 미세정온기술을 냉동실로 확대해 ‘정온냉동’을 구현했다.

일반 냉장고의 냉동실은 설정 온도보다 약 ±1.5℃ 수준의 편차를 나타내 장기간 보관 시 식품의 수분을 증발시켜 식재료 본연의 맛·색상·식감 등을 변질시키거나 식품 자체에 두꺼운 성에를 끼게 만든다.

‘셰프컬렉션’ 냉장고 신제품은 저장실별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주는 독립냉각 방식과 뛰어난 온도 제어 시스템으로 냉동실의 온도편차를 ±0.5℃로 최소화 시켜주는 미세정온기술로 ‘정온냉동’을 구현해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한다.

특히 기존 보다 약 50% 빠른 급속 냉동 기능까지 갖춰 육류나 생선을 신속하게 얼려 식재료 고유의 맛과 질감을 최대한 지켜준다.

◇‘셰프컬렉션’과 ‘푸드쇼케이스’의 만남, ‘셰프컬렉션 쇼케이스’ 냉장고

이 날 최초로 소개된 ‘셰프컬렉션 쇼케이스’ 냉장고는 ‘셰프컬렉션’ 냉장고에 냉장실을 쇼케이스와 인케이스로 나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 ‘푸드쇼케이스’의 혁신적인 수납 공간을 접목시켰다.

냉장실 우측 도어를 이중으로 적용해 자주 꺼내는 식품은 바깥 쪽 쇼케이스에 넣고 상대적으로 오래 보관하는 식재료는 안쪽 인케이스에 보관해 다양하게 수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쇼케이스 도어 안쪽에는 메탈 소재로 전면을 덮어 냉기 보존을 해주는 ‘메탈 쿨링’이 적용돼 자주 도어를 열고 닫아도 냉기 손실을 최소화해 온도 변화를 방지해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셰프컬렉션’ 냉장고 신제품들은 최첨단 IoT 기술과 ‘정온냉동’, 실용성을 극대화한 수납 기능 등의 혁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셰프컬렉션’을 통해 주방이 요리를 준비하고 나누는 공간을 넘어 가족들과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2월 한국 셰프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멤버인 강민구·임정식 두 셰프가 ‘패밀리 허브’ 냉장고 등 삼성 ‘셰프컬렉션’ 제품들을 활용한 퓨전 쿠킹쇼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홍보대행
    KPR
    김혜진
    02-3406-2235
    Email 보내기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대행
KPR
김혜진
02-3406-2235
Email 보내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이 CES 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호텔에서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이 CES 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호텔에서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200
480x320
1800x1200
  •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이 CES 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호텔에서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 (왼쪽부터)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멤버인 강민구 셰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멤버인 임정식 셰프가 CES 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호텔에서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