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Logo
2016-01-08 16:05
LG화학, 동부팜한농 인수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08일 -- LG화학이 국내 최대 농자재전문기업인 동부팜한농을 인수한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8일 개최한 임시이사회에서 동부팜한농 주식 100%를 5,152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을 승인하고,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채권단이 보유한 50.1%의 지분과 동부그룹 측의 지분 49.9%를 모두 인수하게 되며, 확정실사 및 기업결합심사 등을 거쳐 올해 3월까지 계약을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지난 해 9월 예비입찰 참여 후 정밀 실사를 진행해 왔으며, 11월 본입찰 참여를 통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뒤, 최근 인수를 위한 주요 조건이 합의되면서 본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LG화학은 이번 인수로 ▲ 기초소재(석유화학 등) ▲ 정보전자소재 ▲ 전지에 이어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는 작물보호제, 종자 등 ▲ 농화학 사업에 진출하며 사업 구조를 고도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동부팜한농은 국내 작물보호제 시장점유율 1위(27%), 종자/비료 시장 2위(19%) 등 국내 최대 농자재 기업으로 LG화학은 이미 확보하고 있는 석유화학분야의 유기합성 및 분리, 정제 기술과 장치공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농화학 사업을 적극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LG화학 CEO 박진수 부회장은 “세계적 화학기업들은 농화학 사업을 미래 주력 사업으로 집중육성하고 있으며, LG화학도 이번 동부팜한농 인수로 농화학 사업에 진출해 선진형 종합 화학회사로 거듭날 채비를 마쳤다”며, “반세기 이상 축적해온 LG화학의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체계적 영업 및 구매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Top 10 업체로 적극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화학 분야는 미래 식량부족 문제 해결의 핵심 분야로서 전 세계 시장규모는 2014년 1천억불 규모에서 2020년 1,400억불 이상으로 연평균 약 6%의 높은 성장세가 예상되며, 글로벌 시장점유율 상위 6개사의 경우 농화학 분야에서 연평균 영업이익 15% 정도의 고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등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창출이 가능한 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 6개사 - Monsanto(美), Syngenta(스위스), Bayer(獨), DuPont(美), BASF(獨), Dow(美)
  • 언론 연락처
  • LG화학
    커뮤니케이션팀
    02-3773-7151, 3894
    Email 보내기
LG화학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화학
커뮤니케이션팀
02-3773-7151, 3894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화학  인수/합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