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Logo
2016-01-11 08:33
부산시, 전국 최초 명품 의료여행상품 중국 인증 추진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1일 -- 부산시가 1월 12일부터 1월 16일까지 중국 상무부 CKA인증 검증단(이하 검증단) 17명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부산경제진흥원, BS펀투어여행사가 공동으로 부산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관광 콘텐츠를 결합하여 개발한 전국 최초로 부산명품의료여행상품을 중국 상무부 CKA인증을 추진하고 중국 광동성여행사협회 산하 1,700여 개의 여행사 등에 올해 3월 이후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추진한다.

검증단은 중국 상무부, 광동성여행사협회 및 소속 7개 대형여행사, 헝따그룹, 중국 최대 보험사인 중국태평보험그룹 등 17명으로 구성된다. 지난해 12월 중국 광저우에서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와 중국 상무부 국제무역경제합작연구원이 한중신용인증플랫폼(CKA) 인증 사업 시범도시 협약을 체결하고 의료관광 등 무형상품 CKA인증 추진을 우선 실시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중국 상무부 국제무역경제합작 연구원의 한중신용인증플랫폼(CKA) 인증 제도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급증에 따른 비정상적 제품 유통 범람에 따라 자국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정품인증 제도로 CKA인증 제품에 대한 정보, 제조사 신용 정보 등을 소비자에게 서비스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의료관광 등 무형분야에서 2016년 한국 부산과 중국 광동성을 시범지역으로 지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중국 CKA인증 검증단은 부산을 방문하는 동안 △서병수 부산시장 접견 △부산시 명품의료여행상품 설명회 참석 △고운세상김양제피부과, 굿윌치과, 누네빛안과, ABC성형외과, 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센터(KMI)을 방문하여 건강검진 등 의료체험과 의료 서비스 수준을 검증하며 △다이아몬드베이 요트 등 해양관광 △오륙도스카이워크·아쿠아리움·해동용궁사·누리마루·영화의전당·태종대·해양박물관·영도다리·해운대 등 관광지, 한복체험관 등 체험관광,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부평동 야시장, 중구 뷰티거리, 롯데면세점 등 쇼핑관광 등 관광코스 검증 시간을 가진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의료산업과
    임진영
    051-888-3504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의료산업과
임진영
051-888-3504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