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2016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발전방안 모색

2016-01-11 14:30
충청남도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1일 -- 충남도가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시군·센터종사자 워크숍을 열고 올해 사업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김석필 도 여성가족정책관과 시·군 다문화업무 담당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 다문화가족지원 대표과제 컨설팅 위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2016년 다문화사업 추진계획 설명과 2015년 대표과제 사업추진 결과보고에 이어 시군별 대표과제 그룹토의 및 컨설팅, 종합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15개 시·군에서 추진한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대표과제에 대한 현장 컨설팅 진행결과를 토대로 대학교수, 현장전문가 등 컨설팅 위원들과 다문화업무 종사자들이 2016년도 사업성과 향상을 위해 바람직한 방향을 설정하고자 진지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석필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올해는 도정의 모든 과제가 여성과 소수자 인권의 관점에서 재점검이 필요한 만큼 다문화가족 지원사업도 이주민의 인권 보호와 다문화가족의 주체적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성이 존중되는 건강한 다문화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도민 모두가 다함께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김진아
041-635-498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