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 Logo
2016-01-11 15:46
광주시, 북 핵실험 이후 비상대비대책 강화
광주--(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1일 -- 광주광역시는 최근 북한의 4차 핵실험으로 남북한 군사적 긴장관계가 고조됨에 따라 시민 보호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비상사태 시 국민행동 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했다.

시는 북한군의 국지적 도발 행위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위기관리대응반을 편성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으며, 확고한 비상대비 태세 구축을 위해 상황 관리 강화, 산하 공직자 즉시 응소 가능 상황 유지 등 긴급보고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시 청사 등 중요 시설물의 경계를 강화하고, 국가 기반 및 중요 시설물의 방호 실태를 전면 점검하면서 민방위 동원 연락체계와 주민 비상대피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확인·점검을 통해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또한, 비상 시 대피소 찾기, 방독면 착용 요령, 사태별 행동요령 등 사전에 주변 대피소를 찾아 이동경로를 확인해 두고 상황이 악화돼 북한의 포격도발이나 공습에 대한 경계경보 발령 시 대피할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을 담은 ‘비상사태 시 국민행동요령’ 홍보물을 시와 자치구 민원실, 안전체험관, 민원 안내실 등에 비치해 활용토록 하고, 시와 자치구 홈페이지(누리집)에도 게시해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비상대피소 정보는 국가재난정보센터 홈페이지(누리집 www.safekorea.go.kr)와 모바일 앱 ‘안전디딤돌’을 통해 검색할 수 있다.”라며 “시민 스스로도 관심을 갖고 가정, 학교, 직장 등에서 비상사태 시 행동요령을 숙지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안전정책관
    062-613-485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안전정책관
062-613-485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재난/안전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