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시큐리티 Logo
2016-01-14 08:00
드림시큐리티, ‘생체인증 솔루션’ FIDO 글로벌 공식 인증 획득
  • 이젠 아이폰에서도 FIDO를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4일 -- 드림시큐리티 (대표 범진규)는 14일 생체인증 솔루션(Magic FIDO)으로 FIDO(Fast Identity Online)의 글로벌 공식 인증(FIDO UAF Certified)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드림시큐리티는 지난해 12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UAF Interoperability Testing Events로 진행된 상호 호환성 인증 테스트에서 FIDO서버, 안드로이드 및 iOS용 FIDO 클라이언트 와 인증장치 5개 제품에 대해 최종 인증 절차를 통과했다.

드림시큐리티에서 획득한 FIDO UAF(Universal Authentication Framework)인증은 패스워드 없이 생체정보를 활용해 보안을 구현하고 인증할 수 있어 국내외 FIDO 업체와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 및 FIDO 표준기술 상호연동이 가능하도록 하며 특히 이번 인증테스트에서는 드림시큐리티가 해외 제품 연동과 서비스 연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 세계 생체인증 장치들과의 호환성 확보는 물론 아이폰과의 호환성도 확보하게 되었다.

FIDO 기술은 장치의 지문, 홍채, 얼굴, 음성인식 등을 통한 생체정보를 온라인에 적용하여 웹서버 인증을 패스워드 입력 없이 디바이스 인증으로 대체하고 해킹 등에 의한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해당사이트에만 문제가 되며 더 이상 확산 피해는 불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인증정보가 네트워크로 전송되지 않아 사용자 정보를 탈취당할 염려가 없으며 단말기 등을 분실해도 본인의 생체정보 없이는 타인이 부정 사용을 할 수 없다.

박기준 드림시큐리티 PKI혁신 센터장은 “이번 FIDO UAF인증 획득은 드림시큐리티의 솔루션과 기술력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쾌거입니다. 기존의 공인인증과 생체인증을 결합한 공인인증서2.0및 다양한 인증서비스에 FIDO 기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인터넷은행 및 결제 인증분야 등 생체 인증 서비스가 필요한 사업자가 FIDO생체인증솔루션을 도입하면, 온라인 인증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의 취약계층도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는 그동안 안전하지만 불편했던 인증서비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생체인증솔루션(Magic FIDO)으로 향후 인증시장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고 말했다.

드림시큐리티는 PKI기반의 보안/인증 전문 기술, 암호화 기술, 모바일 보안 등 보안/인증 전문업체로서의 암호기반등의 기반기술과 휴대폰본인확인, 스마트인증, 2채널인증서비스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 영역에 FIDO 기술을 접목하여 더 안전하고 간편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드림시큐리티 소개
창립 15주년을 맞이한 정보보호 솔루션 전문기업 (주)드림시큐리티(대표:범진규)는 PKI기술, 암호체계 고도화 사업, 스마트폰 보안, 공인인증서의 멀티브라우저, 인증과 정보보호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은행, 증권, 보험, 카드산업을 넘어 제조, 유통, 통신, 건설, 전자정부, 국방분야, 공인인증기관에까지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초기 산자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고 2012년만 하이테크 대상, 디지털경영혁신 대상, 제1회 정보보호의 날 국무총리 표창, 2013년 세계에서 주목받을 국산SW 인증서를 수여한 바 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유무선 암복호화 솔루션, 안티보이스피싱 솔루션 (2채널, PC지정), 스마트폰 보안, 전자유통센터 솔루션, 온라인 전자청약, 샾메일 토탈 솔루션,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등을 보유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드림시큐리티
    홍보팀
    고현석 차장
    02-2233-5533
    Email 보내기
드림시큐리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드림시큐리티
홍보팀
고현석 차장
02-2233-553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보안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