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림 Logo
2016-01-13 09:30
리림 “전국 대리점 350호점 돌파…1000여 개 대리점 구축할 것”
  • IT 공룡들이 노리는 지역 기반 정보 서비스
    전국 모든 상가를 ‘포인트 가맹처’로 등록 가능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3일 -- 미국 최대 지역 정보 사이트인 옐프(Yelp)는 2012년 초에 주목받던 벤처 중 가장 먼저 2012년 5월 18일 주식을 상장한 기업이다. 지난 2009년 구글이 인수 추진했다가 퇴짜를 맞기도 하였다.

이미 지역 기반의 정보 서비스는 기업 가치가 높다는 사실을 미국의 전문가와 투자가들은 잘 알고 있었다. 상장 이후 옐프(Yelp)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해 왔지만, 얼마 전 옐프(Yelp)의 주가가 약 11% 하락하였다. 페이스북이 지역 기반 정보 서비스를 시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이 지역 서비스 검색 분야에 진출하게 되면 또 다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지역 기반의 정보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IT 공룡들이 탐내는 정보이며 사업이다.

1년에 70만 개 이상의 상가가 폐업한다. 그것으로 인해 지역의 모든 배달, 식당, 의료, 교육, 기타 상가의 정확하고 신뢰성을 가진 상가 데이터를 구축하기란 너무나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지역 정보의 모든 데이터를 직접 구축 하여 국내의 지역 정보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업체가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리림은 2015년 6월 중소기업진흥청에서 IT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업체이며, ‘지역 기반 정보 서비스’를 위하여 전국 20개 지역에 지부를 설치하고 현재 350개 이상의 대리점을 모집했다.

리림은 앞으로 전국에 1,000여 개의 대리점을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전국의 대리점들은 방대한 지역 정보 데이터를 직접 구축을 하고 빠르게 개업, 폐업 등을 확인하여 ‘어바웃킹’이라는 어플리케이션에 업데이트를 시키며 이용자들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전국의 모든 상가를 ‘포인트 가맹처’로 등록할 수 있어 200만 중소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역 고객 모두에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지금 이 시각에도 전국의 350개 이상의 대리점이 하루에도 많은 지역 상가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누구도 시도하지 못했던 지역 기반 정보를 직접 구축하여 국내의 지역 서비스 검색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리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boutking.com)와 대표번호(1644-7297)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주)리림
    운영팀
    박지훈 주임
    051-702-1177
    Email 보내기
리림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리림
운영팀
박지훈 주임
051-702-1177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사업계획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