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12 22:30
클라우드 UC시장 침투율 2020년까지 6배 증가 전망…브로드소프트 글로벌 비즈니스 서베이 발표
  • 글로벌 서비스사업자와 업계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결과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 걸쳐 모빌리티 활용도 증가
    기존의 온프레미스 방식에서 클라우드 UC로의 전환이 예상
    팀기반 메시징 이용과 협업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기존의 이메일 사용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2일 -- 출하예정인 신규라인의 클라우드 UC(UCaaS/Hosted PBX) 시장침투율이 향후 5년간 6배 늘어나 41%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게 될 전망이라고 브로드소프트(BroadSoft, Inc., 나스닥: BSFT)가 자체 서베이 결과를 통해 발표했다. 서베이에 참여한 전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사업자와 업계리더들은 모든 시장 분야에 걸쳐 전통적인 온프레미스 시스템으로부터의 급속한 전환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클라우드 UC시장 침투율은 2020년까지 대형 기업부문에서 3배 가까이 증가하고 중견사업장 부문에선 7배, 소규모 사업장에선 5배의 증가가 예상된다고 서베이는 예상했다.

브로드소프트는 전세계 129개 통신서비스 사업자와 업계리더들을 대상으로 지난 해 4분기 해당 서베이를 실시했다. 지난 해 1000명 이상이 참석한 연례 컨퍼런스인 브로드소프트 커넥션(BroadSoft Connections)에서 조사가 이루어졌고 사업장의 클라우드 및 모바일 UC 솔루션 도입률에 대한 전 세계의 인식도를 조사할 수 있었다. 또한 진화하는 경쟁환경과 OTT 팀메시징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 툴이 이메일 등 현재 비즈니스 생산성 툴 시장을 얼마나 바꾸어 놓고 있는지도 조사했다.

◇서베이 조사의 주요 내용

모든 시장 영역에 걸쳐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UC로의 이행이 본격적으로 진행 중. 응답자들은 UCaaS/Hosted PBX 시장침투율이 대규모 사업장과 중견 기업시장, 소규모사업장에 걸쳐 향후 5년간 약 6배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응답자들은 2020년까지 UCaaS/Hosted PBX 시장 점유율이 다음과 같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 소규모 사업장 (종업원 100명 이하) 48% (현재 점유율은 10%)
- 중견규모 시장 (종업원 수가 100~999명 이하) 37% (현재 점유율은 5%)
- 대규모 기업시장 (종업원 수가 1000명 이상) 20% (현재 점유율은 6%)
- 전체 시장: 41% (현재 점유율은 7%)

◇무선 솔루션으로 이행하며 UC와 모빌리티 활용이 거의 밀접해지고 있는 기업시장

서베이에 따르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의 이행 현상과 더불어, UC (Unified Communications) 시스템의 모바일화가 증가하고 있다. 응답자의 42%는 모든 규모의 사업장에서 UC 인터랙션의 절반 가까이가 2020년까지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1/3 가량이 모바일 전용 UCaaS/Hosted PBX 솔루션을 채택해 데스크기반 폰 필요성이 사라지고 있다.

◇퇴출되는 이메일,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매출증진의 새로운 기회 열어

응답자의 82%는 OTT 통합메시징과 협업 앱 툴이 비즈니스 이메일 시장의 판도를 바꿔 놓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메일이 앞으로도 여전히 비즈니스 메시징 툴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힌 응답률은 18%에 불과했다. 브로드소프트는 새로운 OTT 솔루션과 UC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긴밀한 결합으로 서비스 사업자들이 보다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서비스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양호한 마진이 예상되는 시장 성장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브로드소프트는 보고 있다.

타허 베베하니(Taher Behbehani) 브로드소프트 CMO는 “엔터프라이즈 UCaaS(Unified Communications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통합 통신)는 뛰어난 고객가치제안의 특성을 갖고 있어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점점 젊은 층이 늘어나고 연령대가 분산된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뚜어난 생산성과 모빌리티 활용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이를 소유하는 데 드는 전체 비용이 낮아지고 복잡하지 않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중요한 건 이로 인해 파생된 새로운 기회가 서비스 사업자와 업계 리더들에게 매우 필요하다는 점이다. 서베이 응답자의 무려 90%가 UCaaS/Hosted PBX를 우선순위 기술솔루션 전략으로 선정한 반면 온프레미스 PBX 가반의 판매노력에 나서겠다는 응답률은 10%에 불과했다.”고 설명했다.

브로드소프트는 글로벌 UCaaS (Unified Communications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통합 통신) 솔루션 사업자로 전 세계 75개국 이상에 걸쳐 700개의 고객사들이 브로드소프트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브로드소프트는 전 세계에 구축한 클라우드 UC 라인이 1200만개가 넘는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해 브로드소프트는 UCaaS 분야의 선두주자로 시장점유율은 41%에 달한다.

브로드소프트(BroadSoft) 소개
브로드소프트는 모바일, 유선전화 및 케이블 서비스 사업자가 인터넷 프로토콜 네트워크를 통해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당사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다양한 대기업 및 소비자들에게 구내교환망, 영상 통화, 문자 전송 및 컨버지드 모바일, 유선 서비스를 포함한 통화, 문자 및 협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BroadSof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Bluetext PR for BroadSoft US
    브라이언 루스티히(Brian Lustig)
    +1 301-775-6203
    Email 보내기

    BroadSoft, Inc.
    투자자 연락처
    존 키앙(John Kiang), CFA
    +1 240-720-0625
    Email 보내기
브로드소프트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Bluetext PR for BroadSoft US
브라이언 루스티히(Brian Lustig)
+1 301-775-6203
Email 보내기

BroadSoft, Inc.
투자자 연락처
존 키앙(John Kiang), CFA
+1 240-720-0625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조사연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