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에듀 Logo
2016-01-13 15:56
예스유학, 19일 로리엇재단과 미대 조건부 입학 설명회 개최
  • 아직 늦지 않은 미국 미대로의 성공적 입학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3일 -- 예스유학이 19일 오후 2시부터 예스유학 서울 본사 별관에서 전 세계적으로 여러 학교들을 운영하교 있는 로리엇재단과 미대 조건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하며, 2월 까지 무료상담을 실시한다.

우수한 인문학부 교육을 받는 동시에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학교들은 다양하다. 그 중 아티스트로써 본인만의 세계관과 가치관을 표현하고 싶다면 한번쯤은 미대 진학에 대해 곰곰이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미대 입학 지원 시 포트폴리오는 준비 되었거나 토플이 뒷받침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두 가지의 사항들이 충족하지 못할 경우, 해당 대학 어학기관에서 제공하는 어학연수를 전제로 입학을 허락하는 경우가 있다. 이를 바로 조건부 입학 (conditional admission)이라 한다. 모든 미술대학이 조건부 입학을 허용하지는 않아서 지원의 폭이 다소 좁아질 수 도 있지만, 우수한 포트폴리오가 준비된 학생들에게는 충분한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영어 공인성적이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다소 미흡 할 지라도,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는 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입학 허가를 받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조건부로 입학을 하였더라도 어느 정도 어학능력이 호전이 되었다고 판단이 되면, 영어 어학연수와 학점 (credit) 과정의 수업 또한 겸해서 수강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학교에 따라 영어 연수 과정을 학점으로도 인정을 해주는 곳도 있으므로 정규 수업 전 시간적인 공백을 단축 할 수도 있는 유리한 측면도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미대 입시 준비과정은 국내 입시 못지않게 상당한 시간과 땀 흘리는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개성 있는 작품을 추구하는 게 미대 입시 준비 과정이자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한다. 이에 따라 본인의 작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입학사정관에게 전달하는 에세이(artistic statement)가 요구되며, 순수 본인 어휘력으로 인한 하나의 창작 작품으로 완성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다.

Santa Fe University of Art and Design, Domus Academy in Milan (Itlay), Nuova Accademia di Belle Arti Milano (NABA) in Milan (Italy), New School of Architecture & Design in San Diego, Media Design School in Auckland, New Zealand 등이 대표적인 조건부 입학을 허락하고 있는 학교들이다. 위에 설명이 되었듯이, 학교에 따라 대학에 부설되어 있는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몇몇의 정규과정 수업을 함께 병행 할 수 있는 학교들이기도 하다.

예스유학 황재신 팀장은 “미대의 경우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포트폴리오를 준비를 해도 매우 힘든 과정이 될 수 있지만, 모든 학생이 성공적인 결과를 얻는 건 아니다. 따라서 예스유학에서는 학생들의 개개인의 성향을 파악하여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전공과 과정을 찾아 효율적으로 지원 할 수 있도록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미라클에듀
    대표 최선남
    02-2646-0880
    Email 보내기
미라클에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미라클에듀
대표 최선남
02-2646-0880
Email 보내기

Santa Fe University of Art and Design: Visual Arts Center designed by Ricardo Legorreta (사진제공: 미라클에듀)
Santa Fe University of Art and Design: Visual Arts Center designed by Ricardo Legorreta
(사진제공: 미라클에듀)
300x200
480x320
737x49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학원/유학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