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Logo
2016-01-14 08:46
부산시, 한국VR산업협회와 VR산업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체결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4일 -- 부산시가 15일 오후 5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미래 먹거리 산업인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산업 육성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한국VR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사)한국VR산업협회 현대원 회장, ㈜스코넥 황대실 대표, ㈜마상소프트 강삼석 대표, ㈜앱노리 이현욱 대표, ㈜유캔스타 최대길 대표, 부산영상위원회 오석근 운영위원장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시와 (사)한국VR산업협회는 △국내 외 가상현실(VR)연구소와 기업들을 발굴하고 유치하여 가상현실(VR)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스마트시티, 영화·영상 등 전략산업과 VR산업을 융합한 신시장을 창출하며 △산·학·연 연계를 통한 R&D사업 발굴 및 인력양성을 통하여 △가상현실(VR)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가상현실(VR)기술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디지털화시킨 가상현실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을 말한다.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HTC, 삼성전자 등 글로벌 기업들은 대거 가상현실(VR)기술 개발업체를 인수하거나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세계 가상현실(VR)시장경쟁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적 패러다임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산시는 스마트시티, 영화·영상, 해양, 관광 등 부산의 전략산업과 (사)한국VR산업협회의 첨단 가상현실(VR)기술 역량을 결집해 새로운 창조경제형 가상현실(VR)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김상길 부산시 ICT융합과장은 “부산은 아시아 최초의 버추얼스튜디오 및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후반작업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가상현실(VR)기술과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육성해 나간다면 부산이 차세대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것이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ICT융합과
    강치권
    051-888-4591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ICT융합과
강치권
051-888-459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제휴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