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몬산토, ‘제8회 비첼-볼락 국제장학프로그램’ 장학생 선발

2016-01-14 09:40
몬산토코리아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4일 -- 세계적인 농업기업인 몬산토가 2016년 ‘몬산토 비첼-볼락 국제장학프로그램’ 지원자를 오는 2월 1일까지 몬산토 코리아 홈페이지 (www.monsantokorea.com)를 통해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식물 육종학과 유전학, 혹은 관련 분야의 석사학위 또는 이에 준하는 학위를 소지한 자로 쌀과 밀 육종 분야의 박사과정 재학생이나 입학 예정자에 한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학비와 연구비, 조교 수당, 건강보험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가 지급되며, 적어도 한 계절 동안 개발도상국에서 현장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본 프로그램은 쌀과 밀 육종을 연구하는 젊은 과학자들을 발굴, 지원해 미래 농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농업 리더로 성장시키는데 목표가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28개국에 걸쳐 쌀과 밀 육종 분야를 연구하는 학생들을 각각33명과 47명을 선발해 총 80명의 학생들을 지원해왔으며, 한국에서는 현재까지 총 3명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았다.

지원에 필요한 서류와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몬산토 코리아 홈페이지 내 ‘비첼-볼락 국제장학프로그램’ 페이지(http://www.monsanto.com/global/kr/ourcommitments/pages/beachell-borlaug.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몬산토 비첼-볼락 국제장학프로그램’은 쌀과 밀 분야의 육종 및 연구 선구자인 헨리 비첼(Henry Beachell) 박사와 노먼 볼락(Norman Borlaug) 박사의 업적을 기리는 의미에서 지난 2009년에 제정되었으며, 프로그램의 관리, 운영은 텍사스 A&M 대학 내 기관인 텍사스 농업생명연구소(Texas AgriLife Research)에서 하고 있다.

몬산토코리아 홍보대행
KPR
송연희
02-3406-216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