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복지부-KBS 저출산 극복 전국민 캠페인 업무협약식 가져

2016-01-14 13:23
보건복지부 제공

세종--(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4일 --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KBS(사장 고대영)는 1월 14일(목) 15시 KBS 본관 임원회의실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자 ‘아이와 함께 행복한 사회 만들기 전국민 캠페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가정 양립 실천과 아빠의 가사 및 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한 문화와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 출산, 육아, 건강한 가정, 다양한 가족형태에 대한 수용성 제고 등을 위한 방송과 행사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복지부와 KBS의 이번 협업은 저출산 극복과 아빠 육아 문화확산을 위해 많은 활동을 전개해 온 두 기관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가 된다.

복지부는 저출산 극복 주관부처로서 “아이좋아 둘이좋아”, “육아하는 아빠가 멋있다” 등의 공익캠페인을 전개해 왔으며 KBS는 아빠 육아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 다큐멘터리 “명견만리” 등을 통해 아빠 육아 참여 활성화와 저출산 극복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이끌어왔다.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은 “저출산 극복은 정부의 정책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언론, 종교계, 경제계, 시민단체 등이 함께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공영방송인 KBS와의 협력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발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운영지원단
김경찬
044-202-33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