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Logo
2016-01-14 14:18
한전, 제1기 에너지밸리 전력신기술 전문인력 배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4일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월 14일(목) 빛가람 본사에서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장세창), 기초전력연구원(원장 문승일)과 공동으로 ‘제1기 에너지밸리 전력신기술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에너지밸리 전력신기술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은 에너지밸리 이전기업 및 신생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역의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채용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조기 정착을 위해, 한전과 한국전기산업진흥회, 기초전력연구원 및 지역대학 등 산학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위해 지난해 광주·전남지역 10개 대학 전기전자 관련학과 3, 4학년생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56명 선발하여,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과정(16주)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에너지 관련 신기술 및 신사업 분야에 대한 실무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뤄졌으며, 현장 견학도 병행하여 진행함으로써 교육의 이해도를 더욱 증진시켰다.

야간 수업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의 평균 출석률은 89.2%, 교육 수료율은 96.4%(56명중 54명 수료)로 바쁜 대학생활 가운데서도 늦은 시간까지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열의가 매우 높았으며, 아울러, 이번 교육을 받은 4학년 졸업생 36명중 취업확정 4명, 대학원 진학 1명의 성과가 있었고, 이외에도 교육에 참여한 강사진 소속 기업체 중 2곳(파워맥스, 인셀)에서 교육생을 대상으로 최대 5명 규모의 채용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현재 채용 논의가 진행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앞으로도 한전은 전기산업진흥회, 기초전력연구원과 함께 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함으로써 에너지밸리 조기 정착을 위한 인력 양성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올해는 기존 교육내용에 에너지신산업 분야 중 학생들 관심분야, 미래유망기술 분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너지가 큰 분야 등을 보완하여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규모는 작년(연 1회, 54명 수료) 대비 2배 규모인 연 2회, 120명으로 확대 예정이며, 아울러 교육실적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학점인정제”를 도입하여 교육을 신청하는 대학생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1
    Email 보내기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1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훈련/평생교육  에너지/환경  전력/원자력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