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청 Logo
2016-01-15 08:34
이시종 도지사,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 방문
청주--(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5일 -- 올해 영농을 준비하기 위해 각 시군별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1월 15일(금) 농업인 실용교육장을 찾았다.

이날 이 지사는 옥천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충북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이시종 지사는 참석한 농업인에게 “명품 복숭아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농업인들의 과학영농실천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옥천을 비롯한 충북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전국에서 가장 경쟁력 높은 작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한·중 FTA의 발효 등으로 농업이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지만 유기농업 육성과 농산물 수출 확대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말하면서 “복숭아를 비롯한 충북농산물 수출길 확대를 위해서는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맛과 품질을 높여야 한다”며 강조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금년 한해도 충기만세(忠氣滿世)의 기운으로 충북농업이 대박나기를 기원한다”며 “영농 현장을 지키고 있는 농업인은 물론 관계자 모두 경쟁력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시작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오는 2월 4일까지 45일간 도내 교육희망 농업인 23,250명을 대상으로 254회에 걸쳐 각 시군별로 실시하게 되며, 15일 현재 46%가 진행됐다.

이날 이 지사는 교육현장에 이어 옥천군 청성면 도장리에 위치한 사과 유통지원시설 현장을 방문, 영농조합법인 회원을 격려하고 시설을 관람하는 일정을 소화하기도 했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북도
    지원기획과
    한병수
    043-220-5710
충청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북도
지원기획과
한병수
043-220-571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인물동정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