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Logo
2016-01-15 09:59
국토교통부, 러크나우 메트로 건설 기술용역 계약 체결
세종--(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5일 --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월 15일(금) 우리기업(철도시설공단)이 참여하는 국제 컨소시엄이 420억 원 규모(철도공단 금액 100억원)의 ‘러크나우(Lucknow) 메트로’ 건설 기술용역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 구성 : 철도시설공단(한국), Ayesa(스페인), GEODATA(이탈리아), Aarvee(인도)

본 사업은 러크나우시의 CCS(ChaudharyCharanSingh)공항과 문쉬 풀리아(Munshi Pulia)를 남북으로 연결하는 22.9km 철도 구간에 대한 사업관리·감리 사업으로, 국제입찰을 통해 미국(AECOM)과 프랑스(EGIS) 컨소시엄을 따돌리고 수주에 성공하였다.

이번 수주는 단순 시공에서 벗어나 한국철도의 기술력을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고부가가치 업역으로 진출을 확대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러크나우 메트로 건설 사업 외에 인도정부의 요청에 의해 롯데자산개발, 철도시설공단, 철도공사 등 3개사가 공동으로 뉴델리 역사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 중으로 한국 3社는 인도를 방문하여 1월 14∼15일 양일에 걸쳐 인도 총리실, 철도부 등을 대상으로 “뉴델리역 복합역사 개발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한국 3社가 약 1조 원 규모의 뉴델리 역사개발 사업을 수주할 경우 인도정부가 계획 중인 400개 철도역사 재개발 사업에 대한 우리기업의 진출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아시아권 거대시장인 인도는 철도분야에 있어서도 철도 건설에서부터 철도역사 개발에 이르기까지 우리기업 진출기회가 무궁무진한 만큼 한국철도 기술(노하우)을 인도에 수출할 수 있도록, 작년 5월 정상회담을 계기로 격상된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정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수주지원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국토교통부
    철도정책과
    이혜진
    044-201-4645
국토교통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토교통부
철도정책과
이혜진
044-201-464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철도  정책/정부  정부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