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고알레알레알레 Logo
2016-01-15 12:00
고고고알레알레알레, 드론 활용한 아마추어 축구 영상 촬영서비스 오픈
  • 드론 혁명에 뛰어든 겁 없는 벤처기업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5일 -- 고고고알레알레알레(이하 고알레)는 무인비행체(드론)를 이용하여 아마추어 축구 동호인들의 경기 영상을 촬영해주는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고알레의 서비스는 하드웨어 개발에 집중되는 국내 드론 산업 시장 속에서 드론 촬영을 스포츠 분야에 접목해 국내외에 전례가 없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플랫폼으로서의 드론과 시사점’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최근 추세를 보면 IT 모든 분야에서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통한 응용과 가치 창출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진단한 바 있어 고알레의 서비스가 더욱 기대된다.

이를 접한 아마추어 축구인들의 반응도 뜨겁다. 고알레 공식 SNS(facebook.com/team.GoAle)의 회원 수는 한 달이 조금 지난 현재 약 2만 명에 다다르고 있다. 또한 축구판 고양원더스라고 불리는 TNT FC, 국내 대형 축구용품업체 두사커와도 업무 제휴를 맺으며 관련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윤현중 고알레 대표이사는 “드론 산업을 육성한다는 이야기에 너도나도 하드웨어 시장에 집중하는 것을 보고 조금 더 유연하게 생각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고 아마추어 축구 촬영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아마추어 축구 동호인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억을 선물하는 가치 있는 서비스라는 생각에 6개월의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친 뒤 창업을 결심했다”며 “앞으로 동호인 촬영 서비스 외에도 전술 분석, 리그나 대회 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고 향후 아마추어 축구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락처: 고고고알레알레알레, 박진형 홍보담당, maldini.goale@gmail.com

고고고알레알레알레 소개
고고고알레알레알레는 축구를 좋아하는 청년 4명이 모여 만든 벤처 기업으로 2015년 12월 3일 국내외 최초로 무인비행체(드론)를 이용하여 아마추어 축구 동호인들의 경기 영상을 촬영해주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고고알레알레알레의 촬영 서비스는 촬영을 의뢰할 경기의 시간과 장소를 예약하면 해당 경기를 드론으로 촬영한 뒤에 경기 전체(Full) 영상과 5분짜리 하이라이트 영상을 편집하여 2~3일 내로 전달해주는 서비스이다. 11명이 경기하는 축구의 특성상 영상 촬영 가격이 1인당 만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이 아마추어 동호인에게 매력적이다.
  • 언론 연락처
  • 고고고알레알레알레
    홍보팀
    박진형 팀장
    010-3042-2560
    Email 보내기
고고고알레알레알레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고고고알레알레알레
홍보팀
박진형 팀장
010-3042-2560
Email 보내기

드론을 통한 실제 촬영모습 (사진제공: 고고고알레알레알레)
드론을 통한 실제 촬영모습
(사진제공: 고고고알레알레알레)
300x200
480x320
2000x1335
  • 드론을 통한 실제 촬영모습 (사진제공: 고고고알레알레알레)
  • 고고고알레알레알레가 드론을 활용한 아마추어 축국 영상 촬영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 고고고알레알레알레)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스포츠  축구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