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 Logo
2016-01-15 16:19
30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광주 교통카드 사용 가능
광주--(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5일 -- 30일부터 광주지역 교통카드인 ‘한페이카드’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 어디에서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부산, 대전, 전남, 전북 등 13개 시·도 지역은 호환됐지만,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는 광주지역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어 시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광주광역시와 카드 운영사인 한페이카드는 지난 1년 동안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국회 교통위원회 위원들을 찾아 호환의 필요성과 협조를 요청하고, 서울 지하철 9호선, 용인경전철, 공항철도, 의정부선, 신분당선 등 수도권 5개 민자 구간 운영 기관을 적극 설득한 끝에 업무협약을 체결, 전국 호환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시 관계자는 “교통카드 전국 호환으로 시민들이 타 지역 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교통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버스운영담당
    박갑수
    062-613-452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버스운영담당
박갑수
062-613-452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