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제2차 한·미·일 외교차관협의회 계기 한·미 외교차관 회담 개최

출처: 외교부
2016-01-17 12:11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7일 -- 한·미·일 3국 외교차관협의회 참석 차 일본을 방문 중인 임성남 외교부 1차관은 1.16(토) 오전 한국대사관에서 토니 블링큰(Tony Blinken) 미 국무부 부장관과 회담을 갖고, ▴북한 핵실험 대응 ▴한·미 관계 ▴동북아 정세 ▴글로벌 파트너십 등 관련 의견을 교환하였다.

양 차관은 양국이 북한의 4차 핵실험 직후부터 정상, 외교·국방장관, 6자회담 수석대표 등 각급 채널에서의 빈틈없는 공조를 통한 동일한 상황 인식과 대응 전략 하에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북한에 대한 강력하고 포괄적인 제재를 통해 반드시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도록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안보리 결의의 신속한 채택을 추진하고, 과거와는 차별화된 압박외교를 여러 차원에서 전개해 나가는 한편,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양 차관은 지난 10월 한·미 정상회담 등 양국이 작년 한 해 거둔 외교적 성과를 바탕으로, 2016년에도 한반도, 동북아 및 글로벌 차원을 아우르는 한·미 포괄적 전략동맹을 한층 더 강화시켜 나가기 위해, 여러 고위급에서의 전략 채널을 활성화 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블링큰 부장관은 1.19(화)-20(수)간 취임 후 세 번째로 한국을 방문, 관련 인사들과 추가 협의를 가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ofa.go.kr
언론 연락처

외교부
북미국 공보․홍보담당관
조구래 심의관
02-2100-738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외교부
북미국 공보․홍보담당관
조구래 심의관
02-2100-7383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