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18 20:10
메이시스, RFID 기능 활용해 성공적인 옴니채널 주문처리 전략 실현
  • 고객중심 유통기업 표방하는 메이시스, ‘P2LU’ 프로그램 통해 재고물량의 완벽한 상품구성 구축
스위스 노이하우젠--(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8일 --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http://www.tycoretailsolutions.com)은 메이시스(Macy‘s)가 RFID를 혁신적으로 활용해 옴니채널 주문처리용 프로그램인 ’Pick to the Last Unit'(P2LU)의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시스는 타이코의 TrueVUE RFID 재고가시화(Inventory Visibility) 플랫폼을 통해 재고물량의 전체 상품구성을 확인할 수 있고 주요 제품항목에 대한 전체 재고물량의 정확도를 구축해 고객수요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수준의 재고정확도와 가시성을 구축함으로써 메이시스는 매출이 늘어났고 한층 개선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중심 유통기업인 메이시스의 옴니채널 전략은 대표브랜드의 뛰어난 조합과 상품구성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물건을 언제, 어느 때나 어떤 방식으로든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이시스는 전통적인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이 단일 물품 주문에 있어 최고의 자산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파악했다. 특히 유연하면서도 탄탄한 ‘창고형 매장’(warehouses)들은 보유 재고물량의 완전한 상품구성을 활용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능을 했다. 개별물품의 단위인식이 가능한 RFID를 활용함으로써 메이시스는 상품구성과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 재고물량을 이용해 주문처리 수요에 대응할 수 있었다. 이 같은 옴니채널 전략을 지원하는 재고관리시스템의 변화를 통해 메이시스는 자체 매장의 재고관리 비용에서 10억 달러를 절감하는 효과를 보게 되었다.

메이시스는 옴니채널 주문처리를 위한 독특한 P2LU 프로그램을 런칭함으로써 이 같은 노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다. P2LU 프로그램은 어느 매장에 있건 특정 아이템의 최종 단위까지 판매 가능하고 주문 처리를 위해 위치파악이 가능하게 하도록 운영된다. 통상 유통업체들은 SKU의 최종 아이템을 온라인 구매과정에 노출시키지 않는데 이는 고객주문에 필요한 모든 단위물품의 파악이나 재고정확도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이다.

메이시스의 물류및 운영사업부 대표인 피터 롱고(Peter Longo)는 “재고물량의 대략 15~20% 정도가 매장의 최종 단위상품을 차지하고 있다”며 “결국 가격을 인하하거나 미판매되는 상황에서 RFID를 통해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할 수 있기에 예산의 막대한 부분을 차지하는 셈”이라고 강조했다.

메이시스는 타이코의 RFID 재고솔루션을 이용해 우선 여성용 드레스 물품을 대상으로 P2LU 프로젝트를 실시했고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파일럿 형태로 운영된 매장용 주문처리 판매고는 지난해와 비교해 눈에 띄게 상승했다. 파일럿 매장의 가격인하 현황 또한 여타 매장과 비교할 때 개선된 추세를 보여줬다. 이제 메이시스는 상품 아이템이 재고로 단 하나만 남아 있더라도 고객주문처리를 실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메이시스는 이 같은 기법을 활용해 매출과 수익마진에서 상당한 증가를 기록하게 되었다. 꾸준하게 매출이 신장된 것은 물론 최초 가격인하 수립 등의 혜택 등에 힘입어 잠정적인 재고 수요분을 1/3 수준까지 낮출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재고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의 낸시 치솜(Nancy Chisholm) 대표는 “개별물품의 단위인식이 가능한 RFID 시스템을 이용해 재고최적화 향상과 옴니채널 주문처리의 성공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는 점에서 메이시스는 매우 뛰어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타이코의 독특한 RFID 재고 가시화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메이시스는 회사 전반에 걸친 재고물량을 완벽히 파악하고 이를 통해 고객 수요 충족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구매와 주문처리’(buy anywhere, fulfill anywhere)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전반적인 고객경험의 향상을 가져온 것은 물론 옴니채널 프로그램 가동을 통한 매출기회 극대화도 실현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메이시스는 2015년 10월, 리테일 터치포인츠(Retail TouchPoints)가 선정한 ‘2015년 매장운영 슈퍼스타 어워드’(2015 Store Operations Superstar Award)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이 전설적인 리테일러 업체는 또 ‘재고 최적화’ (Inventory Optimization) 항목에서 금상을 수여 받았는데 옴니채널 주문처리에 필요한 매장 재고물량관리 운영에서 RFID를 혁신적으로 활용한 점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Tyco Retail Solutions) 소개
타이코리테일 솔루션은 매장 성과와 보안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계 선두기업이다. 당사의 솔루션은 현재 세계 200대 소매업체 중 80%가 채택하고 있으며, 소규모 단일매장부터 글로벌 소매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타이코는 세계 70여 국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매업체들은 타이코를 통해 재고와 상품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가시성을 파악하여 운영을 향상시키고 이윤을 극대화하며 기억에 남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당사의 소매업체용 포트폴리오는 당사 사업부와 제휴사를 통해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추가 정보는 TycoRetailSolutions.com, LinkedIn, Twitter, YouTube channel을 참조하면 된다. 타이코, 트루뷰를 비롯해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품명은 상표 혹은 등록상표이다. 무단 사용은 엄격히 제한된다.
  • 언론 연락처
  •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 홍보대행
    어튠커뮤니케이션스(Attune Communications)
    줄리 크로티(Julie Crotty)
    +1(978)877-0053
    Email 보내기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 홍보대행
어튠커뮤니케이션스(Attune Communications)
줄리 크로티(Julie Crotty)
+1(978)877-005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유통  소매  사업계획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