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국회의원 후보에 275개 지역 현안 총선 공약화 제안

2016-01-18 09:53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8일 -- 경기도가 다가오는 4.13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도내 주요 현안 사업이 국회의원 후보들의 공약이 될 수 있도록 제안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각 정당을 대상으로 일자리, 복지, 통일, 안전 등 4대 목표 도정 핵심 현안과제 125건과 31개 시군별 현안 150건 등 모두 275개 지역현안을 공약화 해달라는 내용의 경기도 발전 전략과제를 18일 전달했다.

경기도가 밝힌 핵심 도정 현안은 ▲K-디자인빌리지 등 미래성장동력 산업 육성, ▲한류월드 관광문화단지 조성 등 지역특화 관광여가산업육성, ▲농수산업의 첨단화사업, ▲공보육시설확충, 경기도형 임대주택 공급 ▲ 따복산단조성, 노후산업지역 리모델링, ▲ 수도권 철도교통 고속화.급행화, 도로확충, ▲ 범죄환경예방조성, 전염병방역시스템구축, ▲불합리한 규제개선, 지방소비세 지방세율 조정 등 일자리, 복지, 통일, 안전 등 모두 4대 목표 31개 분야 125개 과제다.

도는 국가차원의 대책과 지원이 요구되는 사안을 중심으로 세부 정책안을 제시, 구체적 공약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황성태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 현안에 대한 도와 국회의원 후보 간 정보 공유를 통해 후보자들이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략과제 전달 배경을 설명했다. 황 실장은 이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시·군, 경기연구원과 공동으로 지속적인 정책과제 발굴과, 지역현안이 각 정당의 선거공약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지난 2012년 제19대 총선부터 정당 및 후보자에게 지역현안 공약화를 위한 정책세일즈를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미래전략담당관
이남주
031-8008-260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