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진적성연구소 Logo
2016-01-18 14:57
김태진적성연구소, 2017 전국 적성고사 실력평가 시행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8일 -- 적성고사 전문 입시학원 김태진적성연구소(소장 김태진)가 31일 ‘2017 전국 적성고사 실력평가’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김태진적성연구소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적성고사 실력평가는 대입 적성 분야를 지속적으로 연구 분석해온 김태진적성연구소에서 엄선한 문항을 바탕으로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치러진다. 적성고사 과목인 국어, 수학, 영어 세 과목이 출제되고 응시료 부담 없이 무료로 응시 가능해 자신의 현재 수준을 가늠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응시생들은 실력평가 다음 날 김태진적성연구소 홈페이지(http://tjlab.co.kr/)를 통해 자신의 모의고사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적성고사를 통해 합격생을 선발하는 수시 적성 전형은 학생부 성적보다 적성고사 성적에 따라 합격이 판가름나다 보니 내신에 자신 없는 중위권 학생들에게 새로운 입시 돌파구가 되고 있다.

수능보다 난이도가 쉬운 적성고사는 짧은 시간 내 빠르게 풀어나가는 것이 관건인 시험이다. 따라서 현장 모의고사를 여러 차례 접해보면 실전 감각을 익히고 자신의 강점과 취약점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자료가 된다. 현재 적성고사 전형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적성고사가 수능과 어떻게 다른 시험인지를 먼저 경험해보고 가능성을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엇보다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 단계에서 자신의 객관적인 실력 판단과 지원 가능한 전형을 미리 점검하고 넘어간다면 향후 합격선에 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기존 방식대로 과목별 학습에만 매달리다가 원서 접수 시기에 가서 지원 가능한 대학을 간추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주어진 기회를 활용해 최상의 결과에 도달해야 하는 입시전에서 바람직한 전략이 아니다.

예비 고3들은 먼저 자신의 위치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를 충분히 모아 입시 방향을 세우는 데 활용하도록 한다. 현재까지의 내신 성적과 각종 모의고사 성적의 추이를 통해 객관적인 지표를 산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희망 및 합격권 대학을 간추려 본격적인 학습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다수의 적성고사 전형 합격생들은 합격 비결에서 실전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2016년도 한성대 수시 적성전형 합격생 김 모 양은 “입시 방향을 정할 때 불안감도 컸지만 냉정하게 나의 위치를 파악하고 합격 확률을 따져보았다”며 “기본서로 적성 전형을 준비하는 동안에 김태진적성연구소에서 뽑아주는 모의고사, 대학별, 실전 테스트들이 고득점 합격에 정말 중요한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적성고사 실력평가에 앞서 1월 24일에는 김태진적성연구소에서 2017 적성고사 설명회 및 무료 상담이 열린다. 김태진적성연구소는 수험생의 학습 단계에 맞는 전략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매년 높은 합격률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만큼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시정보와 합격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여 학기 초 대입 로드맵을 그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적성 모의고사 접수 및 설명회 신청은 김태진적성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미리 신청하면 1대1 입시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02-3437-1880)로 문의하면 된다.
  • 언론 연락처
  • 김태진적성연구소
    홍보담당 최진희
    02-539-1201
김태진적성연구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김태진적성연구소
홍보담당 최진희
02-539-1201

김태진적성연구소가 31일 2017 전국 적성고사 실력평가를 시행한다 (사진제공: 김태진적성연구소)
김태진적성연구소가 31일 2017 전국 적성고사 실력평가를 시행한다
(사진제공: 김태진적성연구소)
300x201
480x321
774x51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학원/유학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