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비장애 형제자매 캠프’ 참가자 모집

체험 프로그램과 집단 상담을 통한 즐거움과 긍정적인 자아를 찾을 수 있는 기회 제공

출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2016-01-18 17:53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8일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비장애 형제자매의 스트레스 해소와 또래 간의 지지관계 형성을 위한 ‘2016 비장애 형제자매 캠프’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돌코리아 후원으로 2월 23일(화)부터 24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에 재학 중인 비장애형제 자매 12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 캠프의 특징은 복지관의 특화 프로그램인 심리운동 체험과 요리 활동, 나들이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복지관 사회복지사와 임상심리사가 참가 어린이들이 긍정적인 자아를 찾고, 장애 형제자매와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한다는 점이다.

이번 캠프를 진행하는 가족지원상담센터의 최은주 사회복지사는 “이틀 동안 진행되지만, 올해는 과거 참가 어린이와 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그 어느 때보다 짜임새 있게 준비를 했다. 특히 집단 상담 후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자신에게 편지글로 써보고, 복지관은 그 편지를 6개월 후 발송함으로써 참가 어린이들의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가를 전했다. 참가 신청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 내관 또는 전화 02-440-5842로 하면 된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해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언론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