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 Logo
2016-01-19 09:05
인천시, 군·구와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인천--(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9일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와 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업체를 적극 지원한다.

인천시는 인천경제통상진흥원, 5개 군·구(남동구, 부평구, 서구, 남구, 강화군)와의 협업 사업으로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소수 특정품목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이 제품 특성에 맞는 해외전시회를 참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 시 소요되는 부스 임차료, 장치비 등의 일부 비용을 지원한다.

작년에는 모두 65개사를 지원해 1,616건, 57,470천 달러의 현장 상담이 이뤄졌으며, 384건, 23,208천 달러의 수출 계약이 완료 또는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는 총사업비 3억3,900만원을 투입해 80개사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업체당 지원 금액은 최대 400만원이다.

시는 기존 각 개별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복 수혜를 없애고, 보다 많은 기업에게 혜택이 제공하는 한편,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제통상진흥원, 군·구와 협업 사업을 통해 지원창구를 일원화해 추진할 계획이다.

개별참가 지원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1월 29일까지 인천시 중소기업지원포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에 참가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신청업체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 업체를 선정하게 된다.

시는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을 통해 업체가 선호하는 전시회에 참가함으로써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지원사업에 대한 업체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해외전시회에 개별참가를 계획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인천광역시청
    산업진흥과
    김현희
    032-440-4283
인천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산업진흥과
김현희
032-440-4283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