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한 부모-강한 어린이’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부모의 감정과 자녀의 특징을 고려한 맞춤형 부모교육

2016-01-19 16:28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 2015년 강한 부모-강한 어린이 부모교육 지도자 과정 중 스케치 영상

  • 강한 부모 강한 어린이 부모교육 모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19일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을 위한 ‘강한 부모-강한 어린이’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자기인식’, ‘표현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주제로 총 8회기 걸쳐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3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열리며 장애 자녀를 둔 부모 8명(선착순 모집)을 대상으로 한다.

‘강한 부모-강한 어린이 부모교육’은 독일의 어린이보호연맹에서 처음 시작하여 현재 스위스, 체코 등 세계 각국에서 열리고 있으며 복지관은 2012년 교육을 도입하여 교육 지도자 배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장애자녀를 키우는 부도들을 위한 교육도 하고 있다. 본 부모교육의 특징은 강사 중심의 교육이 아닌 참가 부모들이 함께 토론하고, 장애 자녀 양육의 고민을 나누는 가운데 해결방법을 찾아간다는 점이다.

부모교육 트레이너이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장인 유은일 사회복지사는 “참가 부모들이 프로그램 확대를 꾸준히 요청해 올 정도로 인정을 받은 복지관의 대표적인 가족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부모 교육 트레이너 과정까지 이수한 강사들이 참가 부모의 감정과 자녀의 특징을 고려한 맞춤형 부모교육을 될 수 있도록 더욱 짜임새 있게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신청은 복지관 방문 또는 전화 02-440-5841로 하면 된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2팀
박재훈
02-440-574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