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성학원 Logo
2016-02-05 09:00
중국어 HSK iBT 올해 2회차 시험, 21일 전국서 실시
  • 서울 인천 대전 전주 부산 등 22개 도시 43개 고사장에서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5일 -- 2016학년도 두 번째 중국어 HSK iBT 시험이 21일(일)에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지난해 12월 29일 원서 접수를 시작해 이달 11일에 마감하는 이번 중국어능력시험의 응시생들은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전주, 대구, 부산, 광주 등 22개 도시의 43개 지역에 설치한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른다.

또, 강남대(용인시 기흥구), 창신대(경남 창원시), 인덕대(서울 노원구), 수원대(경기도 화성시), 동명대(부산시 남구), 신라대(부산시 사상구), 부산대(부산시 금정구), 인하공업전문대학(인천시 남구) 등 8개 대학의 교정에서도 동시에 진행한다. 시험 성적은 3월 7일에 통보받는다.

HSK iBT는 지필시험인 HSK pBT와는 달리, 작문과 듣기 영역 등에서 고득점을 하는 데 유리하다는 이유로 중국어 학습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과 컴퓨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지필시험보다 답안을 적어 넣기가 편하다. 답안을 밀려 쓸 염려도 없고 컴퓨터로 병음을 찾으면 되므로 작문 항목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기가 수월하다.

국내의 HSK iBT를 총괄관리하는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의 채호경 부장은 “컴퓨터로 치르는 HSK iBT는 점수를 높게 받기가 훨씬 더 쉽다보니 매달 응시생이 급증한다”면서 “영어 토플과 마찬가지로 중국어도 지필시험에서 iBT 방식으로 급속히 바뀌는 중”이라고 밝혔다.

iBT 시험을 진행하는 HSK iBT 사무국은 홈페이지(www.tanghsk.net)에 전국 고사장을 안내하고 응시 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HSK IBT 사무국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
    채호경 부장
    1666-9588
    Email 보내기
신우성학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HSK IBT 사무국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
채호경 부장
1666-9588
Email 보내기

중국어 HSK iBT 시험장 풍경 (사진제공: 신우성학원)
중국어 HSK iBT 시험장 풍경
(사진제공: 신우성학원)
300x169
480x270
960x54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학원/유학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