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국어 HSK iBT 올해 2회차 시험, 21일 전국서 실시

서울 인천 대전 전주 부산 등 22개 도시 43개 고사장에서 진행

2016-02-05 09:00
신우성학원 제공
  • 중국어 HSK iBT 시험장 풍경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5일 -- 2016학년도 두 번째 중국어 HSK iBT 시험이 21일(일)에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지난해 12월 29일 원서 접수를 시작해 이달 11일에 마감하는 이번 중국어능력시험의 응시생들은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전주, 대구, 부산, 광주 등 22개 도시의 43개 지역에 설치한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른다.

또, 강남대(용인시 기흥구), 창신대(경남 창원시), 인덕대(서울 노원구), 수원대(경기도 화성시), 동명대(부산시 남구), 신라대(부산시 사상구), 부산대(부산시 금정구), 인하공업전문대학(인천시 남구) 등 8개 대학의 교정에서도 동시에 진행한다. 시험 성적은 3월 7일에 통보받는다.

HSK iBT는 지필시험인 HSK pBT와는 달리, 작문과 듣기 영역 등에서 고득점을 하는 데 유리하다는 이유로 중국어 학습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과 컴퓨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지필시험보다 답안을 적어 넣기가 편하다. 답안을 밀려 쓸 염려도 없고 컴퓨터로 병음을 찾으면 되므로 작문 항목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기가 수월하다.

국내의 HSK iBT를 총괄관리하는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의 채호경 부장은 “컴퓨터로 치르는 HSK iBT는 점수를 높게 받기가 훨씬 더 쉽다보니 매달 응시생이 급증한다”면서 “영어 토플과 마찬가지로 중국어도 지필시험에서 iBT 방식으로 급속히 바뀌는 중”이라고 밝혔다.

iBT 시험을 진행하는 HSK iBT 사무국은 홈페이지(www.tanghsk.net)에 전국 고사장을 안내하고 응시 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HSK IBT 사무국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
채호경 부장
1666-9588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