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6-01-20 08:48
SK텔레콤, 스마트 무전기 ‘오키토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0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야외 동호회 활동이나 공사현장 같은 각종 실외 작업활동에 활용 가능한 고성능, 고음질의 무전기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앱) ‘오키토키’를 20일 출시했다.

‘오키토키’는 기존 무전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품질의 무전 서비스를 소유 중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손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신개념 앱 서비스이다.

‘오키토키’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무전기의 장점들은 그대로 유지하며, 채널간 혼선이나 거리 제한 같은 단점들을 ICT 기술로 모두 극복해 사용 편의를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또한, 생활 무전기가 제공하는 40여 채널 대비 2,500배에 달하는 10만개의 채널을 지원해 기존 무전 서비스의 문제점이던 채널간 혼선을 최소화시킨 것은 물론, 비공개 채널을 만들 수 있어 필요 시 외부인의 청취를 원천 차단하고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오키토키’는 거리의 제한에서도 자유롭다. 상대방이 무전기 중심으로 반경 1~3킬로미터(km, 생활무전기 기준으로 출력 및 환경에 따라 차이)를 벗어나면 통신이 사실상 불가능한 현재의 무전기와 달리 ‘오키토키’는 전국에 설치된 LTE와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돼 상대방의 위치와 상관없이 어디서나 고음질의 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2월 중 아이폰까지 서비스를 확대(※현재 애플 앱스토어 검수 중)해 단말 기종,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오키토키’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등산이나 자전거 등 각종 동호회 활동은 물론 공사나 작업 환경, 공연·콘서트·전시 등의 각종 이벤트 등에 폭넓게 활용돼 고객 생활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오키토키’는 고성능, 고음질의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LTE 데이터 소모량도 최신 코덱(Codec)을 적용해 4분 연속 대화 시 업계 최소 수준인 1MB를 사용하는 수준이다. 특히, 데이터는 실제로 발언이 오가는 동안에만 발생하는 만큼 하루 종일 ‘오키토키’를 이용하더라도, 실제 주고받는 무전이 없다면 데이터 차감은 발생하지 않는다.

대화 상대도 SNS를 통해 손쉽게 초청할 수 있다. ‘오키토키’를 통해 무전을 원하는 사람은 채널을 만든 후 문자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를 통해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상대방은 받은 링크를 누르기만 하면*1 해당 무전채널로 곧바로 입장할 수 있다.(※1. ’오키토키’ 미설치자는 설치 사이트로 이동)

‘오키토키’는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2월 중)에서 ‘오키토키’를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장갑을 착용하여 화면 터치가 안되거나 시끄러운 현장에서 스마트폰의 스피커 소리가 들리지 않은 등, 스마트폰 만으로 무전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전문가용 무전기를 뛰어넘는 최고의 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무전 전용 액세서리와의 연동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스마트폰용 무전 액세서리 전문 제조업체인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시코드 등과 협업해 ‘오키토키’와 각 기기간 최적화 작업을 끝마치고, ‘오키토키’ 출시에 맞춰 SK텔레콤의 티월드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에서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조응태 상품기획본부장은 “스마트폰 시대에도 각종 여가활동이나 특정 그룹간 소통이 필요한 이벤트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무전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키토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활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37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37

20일 SK텔레콤은 어플리케이션 설치 만으로 고성능, 고음질의 무전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오키토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SK텔레콤)
20일 SK텔레콤은 어플리케이션 설치 만으로 고성능, 고음질의 무전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오키토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SK텔레콤)
300x238
480x380
1024x81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