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Logo
2016-01-20 09:36
네이버-청년위원회, 창업 지원 프로젝트 ‘e-커머스 드림’ 하반기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0일 --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와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온라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 ‘e-커머스 드림 청년장사꾼 프로젝트’의 시상식이 19일 진행됐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들에게 쇼핑몰 오픈부터 성공까지의 과정을 지원하는 e-커머스 드림은 상반기에 이어 작년 9월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e-커머스 드림은 온라인 창업에 필요한 집중 교육 ‘창업 School’과 실전 쇼핑몰 운영 경험을 제공하는 ‘창업경진대회’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전문 멘토인 NSC(NAVER Shopping Consultant)들의 실시간 코칭과 함께, 전국 각지 400여 명의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의 꿈을 실현했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유기농 수제파이를 판매하는 ‘Kelly’s Finger’, 데친 나물을 판매하는 ‘나물투데이’, 강원도에서 생산된 농수산물로 직접 제조한 반찬을 판매하는 ‘푸르린’ 등 본인만의 특색 있는 아이템을 선보인 참가자들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네이버 윤영찬 부사장은 “청년 창업이 국내 e-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관련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예비 창업가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 ‘쇼핑몰 창업 아카데미’ 포함해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네이버 쇼핑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작년 한 해 1만여 명의 이용자들이 창업 기초부터 디자인, 마케팅, 트렌드까지 쇼핑몰 운영 전반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갔다. 네이버는 올해에도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네이버
    언론홍보팀
    김민중
    031-784-4151
    Email 보내기
네이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네이버
언론홍보팀
김민중
031-784-4151
Email 보내기

19일 역삼동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하반기 e-커머스 드림 시상식에서 수상한 청년창업가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네이버)
19일 역삼동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하반기 e-커머스 드림 시상식에서 수상한 청년창업가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네이버)
300x200
480x320
1500x100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기술/IT  인터넷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