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0 09:55
모리사와코리아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 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0일 -- 모리사와코리아(대표이사 모리사와 타케시)가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로 제9회 ‘2015&Award(이하 앤어워드)’에서 국내외 폰트관련 회사 중 유일하게 위너상(Winner)을 수상한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서체회사 모리사와의 한국법인인 모리사와코리아는 2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2관에서 개최되는 ‘2015&Award’에서 디지털 미디어 부문(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위너상(Winner)을 수여 받는다. 시상식은 저녁 6시부터 9시 30분까지 개최된다.

‘2015&Award’위원회가 매년 디지털미디어 및 디지털AD 출품작들을 평가해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앤어워드는 지난 2007년부터 이어온 국내 최대의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이다.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모리사와코리아는 이번 앤어워드 디지털미디어 부문(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위너상(Winner)’을 수상하며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TypeSquare; typesquare.com/ko)’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모리사와코리아가 지난해 7월 출시한 이후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타입스퀘어’는 일명 ‘웹 폰트’라고 불리는 클라우드 웹폰트로, 인터넷 등 웹 페이지에 구현되는 서체를 원래 디자인 그대로 표시하는것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인 명조체나 고딕체는 물론 디자인 서체 및 장식 서체, UD(유니버셜 디자인) 서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1천여 종 이상의 풍부한 서체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다.

특히 ‘타입스퀘어’는 인터넷 시대에 걸맞게 검색력이 탁월하다. 기존에는 타이틀이나 메뉴가 이미지로 되어 있어 검색어를 넣으려면 별도로 태그방식을 이용해야 했다. 그러나 클라우드 웹폰트를 적용한 글자는 완전한 텍스트로 인식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태그 작업이 필요 없다. 또한 글자를 수정할 때도 매번 이미지 자체를 다시 만들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서체명을 텍스트에 지정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가능케 했다.

자동번역 및 음성변환과 같은 기능도 쉽게 연동돼 정보를 간편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어·중국어 등 다국어 서체를 이용해 웹사이트의 글로벌화에도 대응할 수 있다.

타입스퀘어는 회사 홍보인쇄물이나 지면 광고에서 사용했던 서체를 웹 사이트와 같은 디지털 환경에서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어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와 컨셉이 견고해 기업과 상품의 이미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국내외 대기업은 물론 관공서, 게임회사, 언론사, 포털사이트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활발하게 계약을 체결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모리사와코리아는 지난 1924년 세계 최초로 사진식자기를 개발, 상용화한 글로벌 서체 회사인 주식회사 모리사와(본사 일본)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지난 2014년 5월에 설립됐다. 현재 타입스퀘어 이외에도 전 세계적인 폰트 관련 글로벌 웹진 ‘타입센터(type.center/kr)’의 라이선스를 받아 국내 독점 운영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모리사와코리아 홍보대행
    컬처플러스
    김미화 대리
    02-2272-5835
    Email 보내기
모리사와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모리사와코리아 홍보대행
컬처플러스
김미화 대리
02-2272-5835
Email 보내기

모리사와코리아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가 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다 (사진제공: 모리사와코리아)
모리사와코리아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가 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다
(사진제공: 모리사와코리아)
300x224
480x359
1227x917
  • 모리사와코리아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가 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다 (사진제공: 모리사와코리아)
  • 모리사와코리아 웹폰트 서비스 타입스퀘어가 2015&Award 디지털 미디어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다 (사진제공: 모리사와코리아)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디자인/건축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