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청 Logo
2016-01-20 14:38
대구시, 설 명절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 곳곳에서 펼쳐져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0일 -- 대구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친지를 찾는 귀성객과 춘절 기간 대구에 방문하는 중화권 관광객을 위하여 대구공항, 문화시설, 중앙로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전시 및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설 연휴 기간 달성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경상감영공원 등 도심 주요 공원과 약령시 한의약 박물관 등에는 남녀노소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펼쳐지며 특히 국립 대구박물관은 해솔관 야외마당에 전통무예체험, 굴렁쇠 굴리기, 복주머니 만들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장’을 마련하고, 전시실에는 대구·경북지역 최신 발굴품 500여 점을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해솔관 강당에서는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을 위해 ‘이웃집 토토로’ 등 5편의 영화를 무료 상영한다.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대구시는 춘절에 지역을 찾은 중화권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대구공항 입국장 게이트 주변에는 웰컴이벤트의 일환으로 대구관광지 일러스트 포토존을 설치하고, 한복 차림의 도우미를 배치해 환대분위기를 조성한다. 입국자를 대상으로 한방 클렌징 폼, 마사지 크림 샘플, 한방차 티백 등 기념품도 증정해 양·한방 의료도시이자 미(美)의 도시인 지역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대구백화점 앞 동성로 야외무대에는 풍물놀이, 판소리, 가야금 연주 등 우리 가락을 선보이는 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시민체육관에는 외국인 노동자와 함께하는 설맞이 행사가 계획되어 있어 이번 설 명절에는 지역민과 외국인이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가 연이어 개최될 전망이다.

이 밖에 대구시내 주요 문화시설도 저마다 특색 있는 전시·공연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대구미술관은 시민 및 지역을 찾은 귀성객을 대상으로 설 당일(8일) 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연휴기간 중에는 이인성 미술상 수상자인 김지원展을 비롯해, 젊은 작가 발굴·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인 ‘Y artist 7 류현민展’, 익숙한 만화를 현대미술 관점에서 재해석한 ‘Animamic Biennale 展’이 전시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설 당일(8일) 퓨전국악과 오케스트라의 만남, 성악 가곡의 밤, 유명 성악가와 국악인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대구콘서트하우스는 9일(화) 오후 2시에 전문가의 해설이 있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실황 영상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문화예술 도시, 대구를 찾는 귀성객을 위해 동대구역, 대구역 등 지역의 주요 관문에 청년예술가와 생활문화동호회 등 시민참여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시민 모두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여유롭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문화예술정책과
    김경순
    053-803-3733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문화예술정책과
김경순
053-803-373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