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경련, 아시아 공무원에 한국기업 애로요인 전달

출처: 전국경제인연합회
2016-01-21 18:30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1일 -- 전경련은 1월21일(목) 아시아지역의 공무원에게 현지에서 우리기업이 겪고 있는 인허가 처리 기간, 투자제한 조치 등의 애로요인을 전달하였다.

전경련과 아시아개발은행연구원(ADBI), 한국경제연구원은 아시아국가의 공무원들을 초청, 20일부터 21일까지 전경련 회관에서 규제개혁의 필요성과 사례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전경련은 동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 국가 공무원에게 우리기업들의 현지 애로요인을 전달하고, 21일 아시아국가에 진출한 한국기업과의 만찬 리셉션도 마련하여 우리 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만찬리셉션 환영사에서 전경련 이연수 고문은 “아시아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실현을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과 개발, 현대화 같은 하드웨어 뿐 아니라, 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 같은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도 중요하다”며 “양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한국기업이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우리 기업이 각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만찬 리셉션에는 중국,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16개국에서 공무원 35명과 주한 대사관 상무관 11명이 참가하였으며, 현대건설, 대우인터내셔널, KT 등 아시아진출 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지역협력팀
이동진 과장
02-3771-031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지역협력팀
이동진 과장
02-3771-0319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