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Logo
2016-01-21 08:41
부산시, 2016년 강동권 창조도시 조성 3개 사업 추진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1일 -- 부산시는 주거·상업·공업지역이 혼재된 강동권(북구, 사하구, 사상구)의 지역 이미지 개선을 통한 도시 활력 증진과 도시 균형발전 촉진을 위하여 2012년도부터 강동권 창조도시 조성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시비 50억 원을 투입해 북구 ‘덕천동 창조의 거리 조성사업’, 사하구 ‘홍티 예술촌 조성사업’, 사상구 ‘에코팩토리 존 조성사업’ 3곳을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북구 ‘덕천동 창조의 거리 조성사업’은 유동인구는 많으나 보행환경이 열악한 도시철도 덕천역 일원의 만덕로를 중심으로 북측지역에 보차도 분리시설 확충 및 보행자 전용도로 등을 설치하여 보행자 중심의 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하고자 추진된다.

또한, 사하구 ‘홍티예술촌 조성사업’은 낙후된 홍티마을의 생활환경개선과 예술인 창작·전시공간을 건립하여 홍티포구와 홍티아트센터를 연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지역활력 제고를 위해, 사상구 ‘에코팩토리 존 조성사업’은 가로환경개선과 휴식·소통공간 등 근로자 편의시설을 확충해 열악한 공업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한다.

부산시는 그동안 강동권 창조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시비 210억 원을 투자해 컨테이너 아트터미널 등 13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왔다면서 특히, 사상구 ‘컨테이너 아트터미널’과 북구 ‘창조문화 활력센터’, ‘문화예술 터미널’은 전년도에 84개의 공연, 전시, 창작 등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만 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서부산을 대표하는 지역 문화·예술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도시재생과
    김정일
    051-888-4154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도시재생과
김정일
051-888-415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