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6-01-21 09:00
SK텔레콤 ‘브라보! 리스타트’ 4기 출범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1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새로운 벤처 신화 창조를 위해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4기 발대식을 갖고, 10개월간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ICT 분야의 대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브라보! 리스타트’ 4기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사상 최대인 63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은 12개 팀으로 구성됐다.

이번 4기 참가 팀들은 사물인터넷(IoT) 기반 온도관리 물류 솔루션, 스마트 블라인드 등 그간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다양한 사업 아이템들을 갖춰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화 가능성도 높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부터는 ‘브라보! 리스타트’의 프로그램 주관 조직이 기존의 ‘CSV’ 조직에서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확대 개편된 ‘창조경제혁신(CEI)사업단’으로 변경돼, ‘창조경제 확산’ 차원에서 프로그램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전망이다.

선정된 12개 팀들은 향후 10개월 동안 비즈니스모델을 점검 받고, 각 사업별로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SK텔레콤 및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1:1 멘토링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SK텔레콤의 생활가치 · 미디어 · IoT 등 3대 차세대 플랫폼과의 협업 가능성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의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드림벤처스타’ 참가 팀들과 시너지를 내는 방안도 지속 검토할 계획이다.

‘TKS세미콘’의 ‘RFID와 온도센서 일체형 태그’를 활용한 콜드체인 실시간 온도검증 서비스는 철저한 온도관리가 필요한 의약품이나 농수산물 등의 관리와 운송에 적용하는 솔루션으로 이미 적지 않은 업체들의 관심과 협업의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가정/사무실 유리벽면을 원격으로 제어해 투명/불투명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인테리어 효과 및 에너지 절감 효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비츠웰’의 ‘스마트 제어 블라인드 필름’, ‘e-paper’를 적용한 전자라벨과 센서 무선 네트워크 등을 결합 스마트 점포 시스템을 제공하는 ‘라인어스’의 ‘IoT 기반 인포탭(InforTab) 솔루션’ 등 참가팀 모두 성공적인 창업 스토리를 쓰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다.

명동 소재 ‘행복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서, 선정된 12개 팀들에게 창업응원금(각 2천만원)을 전달한 SK텔레콤은 4기 팀들의 초기 사업 안정성을 제고하고, 향후 ICT분야에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SK텔레콤의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브라보! 리스타트’는 지난 2013년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로 4년째 이어지며, 그간 1~3기 34개팀 대부분이 창업에 성공해 국내 최고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SK텔레콤의 이재호 CEI사업단장은 “이번에 선정된 ‘브라보! 리스타트’ 4기 업체들의 성공을 위해 지난 3기 동안의 브라보! 리스타트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드림벤처스타스 운영을 통해 쌓아온 창업 육성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춘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으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37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3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