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Logo
2016-01-21 14:02
대구오페라하우스 특별 기획, 설맞이 콘서트 개최
  • ‘설날엔 오페라하우스에서 놀자’ 2월 8일 오후 4시
    정겨운 우리 가곡과 흥겨운 퓨전국악이 함께하는 이색적인 무대
    공연 전후 윷놀이, 제기차기 등 재미있는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어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1일 -- 대구오페라하우스가 그동안 명절에 문이 닫혀 아쉬움이 많았다는 시민들의 의견에 2016년 첫 명절인 설날 오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 <설날엔 오페라하우스에서 놀자>를 준비했다.

이날 공연뿐 아니라 명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민속놀이체험도 함께할 수 있도록 놀이마당을 열어 모처럼 갖게 된 여가시간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치하였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 대표는 “지역을 찾은 분들에게 대구의 우수한 공연시설과 좋은 공연을 선보이고, 특히 수준 높은 오페라하우스가 있는 도시라는 자긍심을 선사하기 위해서 이번 콘서트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무엇보다 전체 직원이 자발적으로 휴일을 반납하며 열정적으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설날 콘서트의 특징

이번에 준비한 설맞이 특별콘서트는 몇 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

정겨운 우리 가곡과 흥겨운 퓨전국악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따뜻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배치했다. 대구국제오페라오케스트라(지휘 이동신)와 함께 소프라노 김은주, 소프라노 김정아, 소프라노 유소영, 테너 양승진, 테너 최덕술, 바리톤 김만수, 바리톤 김승철 등 성악가가 ‘고향의 노래’, ‘목련화’ 등 우리 가곡과 유명 오페라 아리아 등을 연주하며, 국악인인 양성필(대금), 박수경(민요), 김수경(민요), 오은비(민요) 등이 ‘장산곶 마루에’ 등을 연주하게 된다. 국악과 양악의 만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훌륭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특히, 공연전후 대구오페라하우스 앞 광장에서 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민속놀이에 참가자에게는 작은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전석 1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책정해두고 있으며, 여기에 ‘정(情)패키지 - 가족, 친지와 함께 구매시 1+1 적용’, ‘흥(興)패키지 - 친구, 연인과 함께 구매시 1+1 적용’ 등 패키지 구성을 통해 실제로 5천원의 가격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영화 한편 관람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지역 최고 성악가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공연 후 백스테이지투어 프로그램을 마련, 무대 뒤편 시설과 장치 등을 체험할 수 있게 마련하고 있다.

예매는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http://www.daeguoperahouse.org)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한 온라인 예매와 전화(053-666-6023)예매가 가능하다.

◇<설날엔 오페라하우스에서 놀자> 프로그램

‘내 마음의 강물’ (이수인 곡) / Ten.양승진
‘청산에 살리라’ (김연준 곡) / Bar.김만수
‘고향의 노래’ (이수인 곡) / Sop. 유소영
‘목련화’ (김동진 곡) / Ten.최덕술
‘강 건너 봄이 오듯이’ (임긍수 곡) / Sop.김은주
오페라 <미소의 나라> (레하르 곡) 중 ‘그대는 나의 모든 것’ / Ten.양승진
오페라 <라보엠> (푸치니 곡) 중 ‘무제타의 왈츠’ / sop.김정아
오페라 <카르멘> (비제 곡) 중 ‘투우사의 노래’ / Bar.김승철
이탈리아민요 ‘무정한 마음’ (카르딜로 곡) / Bar.김만수
이탈리아가요 ‘넬라 판타지아’ (모리코네 곡) / Sop.유소영
이탈리아가곡 ‘입맞춤’ (아르디티 곡) / Sop.김은주
‘뱃노래’ (조두남 곡) / Bar.김승철
‘아리아리랑’ (안정준 곡) / Sop.김정아
‘장산곶 마루에’ / 양성필(대금)
‘거문도 뱃노래’ / Ten.최덕술
‘배 띄워라’ / 박수경 김수경 오은비
‘민요의 향연’ / 박수경 김수경 오은비

대구오페라하우스 소개
대구오페라재단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사단법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시립오페라단 3개단체가 하나로 모여 공식 출범한 대구 오페라의 새로운 구심점이자 미래이다. 수년간의 논의와 합의를 거쳐 마침내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재단은 현재까지 이어온 오페라 대중화 사업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컨텐츠 개발과 제작, 폭 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속 오페라도시 대구의 명성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재)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담당자 조하나
    053-666-6022
    Email 보내기
대구오페라하우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재)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담당자 조하나
053-666-6022
Email 보내기

대구오페라하우스 송년음악회 (사진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 송년음악회
(사진제공: 대구오페라하우스)
300x183
480x292
2172x132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공연  음악  행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