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Logo
2016-01-22 10:04
글로벌 청년 창업·인턴쉽 박람회 및 포럼 2016 개최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2일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주최하고 영남대(총장 노석균) 및 포스텍(총장 김도연) 기업가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청년 창업·인턴쉽 박람회 및 포럼 2016’이 1월 22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9개 대학기업가센터의 동문기업 및 해외 기업가를 초청하여 대학생, 청년들에게 글로벌 벤처 경험을 전수하고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여 행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대학 내 우수한 인적·기술자원을 활용하여 창업교육, 네트워킹, 보육, 컨설팅, 연구개발을 통해 대학교육과 창업 간 효율적 연계위한 창업 전담조직으로 ‘16년 현재 9개 대학(영남대, 포스텍, 서울대, 카이스트, 서강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인하대, 한양대)에서 운영 중

GYSIF2 2016은 창업·인턴 박람회, 기업가 정신 포럼,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박람회) 동문기업과 글로벌 기업, 경북·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등이 마련한 30여개의 부스에서는 대학생, 청년 200여명에게 기업 홍보와 인턴 채용을 상담하는 등 영하의 날씨가 무색하리만큼 열기를 띠었다.

(포럼) 기조연설은 중국 칭화대 사이언스 파크(TusPark)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허버트 첸(Herbert Chen)이 ‘중국 청년창업 현황, 지원정책’을 주제로 최근 중국의 창업붐과 창업 인프라·노하우 등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또한 신소재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주)에코로프의 이동채 대표가 벤처기업의 글로벌 생존전략에 대하여 강연하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벤처 창업가들이 실리콘밸리 창업이야기를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흥미롭게 진행하였다.

(부대행사) 이 외에도 기업가센터 9개 대학 학생들이 공모한 창업 성공·실패 사례 에세이에 대한 시상식과 기념촬영, 포럼 참여자에 대한 경품 추첨이 이루어졌다.

중기청 김형영 창업벤처국장은 “이번 행사는 동문 창업가가 후배들에게 본인의 실전 경험을 공유하고 인턴쉽 기회까지 부여한다는 점에서 예비 창업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비수도권 지역의 대학생과 청년들에게 글로벌 기업가와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을 계기로 창업붐이 지역으로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자료, 사진 등은 GYSIF2 2016 사무국(053-810-459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언론 연락처
  •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
    황선희
    042-481-8947
중소기업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
황선희
042-481-894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정책/정부  정부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