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oca-Cola Company Logo
2016-01-22 14:10
코카콜라, 세계경제포럼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코카콜라 상금 챌린지’ 수상자 발표
  • 5개 도시에 사업 진행자금 지원
애틀랜타--(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1월 22일 --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가 오늘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글로벌 셰이퍼스 커뮤니티(Global Shapers Community) 멤버들만을 위한 경연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코카콜라 상금 챌린지(Coca-Cola Shaping a Better Future Grant Challenge)의 2015년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글로벌 셰이퍼스는 약 500개 도시 기반 허브들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 20~30살의 젊은 지도자들이다. 이 대회에서 글로벌 셰이퍼스는 세계적으로 가장 심각한 현안들을 다루는 프로젝트들을 발표하고 이들의 계획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초자금을 지원받을 기회를 얻게 된다.

“네팔 지진구호 프로젝트(Nepal Earthquake Relief Project)”로 올해의 대상을 수상한 네팔의 카트만두(Kathmandu) 팀에게 상금 2만 달러가 수여된다.

2015년 네팔에서 발생한 지진 대재앙 이후, 신두팔촉(Sindhupalchowk)의 외곽지역에는 오직 하나의 보건소가 4만 명에 이르는 주민들을 돌봐야 할 처지에 놓여있었다. 이에 글로벌 셰이퍼스는 신속하게 이곳에 중요한 지역사회 자원을 재구축하기 위해 협력을 통한 지진구호 노력에 착수했다. 이들은 코카콜라가 지원한 진행자금을 사용해, 신두팔촉 보건지소(Sindhupalchowk Health Post)를 지진 이후 네팔에서 최초로 온전한 보건지소의 기능을 갖춘 곳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이들은 이 지역에 새로운 의료기기들을 설치하고 추가 의료인력을 훈련시키고 깨끗한 물과 위생 사회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클라이드 투글(Clyde Tuggle) 코카콜라 컴퍼니 공공사업 및 커뮤니케이션 최고책임자는 “스스로 시작하는 젊은이들에게 우리가 해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일은 그들이 혁신적이고 솔루션 지향적인 프로젝트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3년 전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코카콜라 상금 챌린지’를 설립했다”며 “변화의 후원자가 되는 데에는 연령의 제한이 없으며, 글로벌 셰이퍼스 커뮤니티와 협력하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아드리안 몽크(Adrian Monck) 세계경제포럼 공공참여 및 기관 총괄은 “코카콜라 컴퍼니와 글로벌 셰이퍼스 커뮤니티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셰이퍼스가 지속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글로벌 셰이퍼스는 열정과 활력, 그리고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파트너들과 함께 도시 하나씩 차례대로 개선하면서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다음 프로젝트들에 대해서도 1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했다.

카르타헤나(Cartagena), 콜롬비아: 깨끗한 식수에 대한 지역사회의 접근성 확대. “생명을 위한 물(Water for Life)” 프로젝트는 이 지역에서 위험에 처한 지역사회에 휴대가 가능하고 전기 없이 작동되는 정수 필터를 제공한다.

찬디가르(Chandigarh), 인도: 인도의 성폭력 문제 대처. “나의 침묵을 깨다(I Break My Silence)” 프로젝트는 여성들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기반한 교육과 인식 프로그램 체계를 창출한다.

가자(Gaza), 팔레스타인: 장애인 재활센터에 태양광 시스템 설치. “장애인들의 삶을 비춰줄 태양광 전력(Solar Power Lighting Disabled Lives)” 프로젝트는 이 지역에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동안에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 장애인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네바(Geneva), 스위스: 전자책 리더기, 랩탑, MP3 플레이어 등 용도 변경된 태양광 전력 전자기기 배포를 통한 교육 자재 접근성 증가. “변화를 위한 독서(Reading 4 Change)” 프로젝트는 전자기기 폐기물을 줄이는 동시에 소외계층을 도와준다.

글로벌 셰이퍼스 커뮤니티(Global Shapers Community) 개요

글로벌 셰이퍼스 커뮤니티(Global Shapers Community)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잠재력과 성과, 그리고 의지가 탁월한 젊은이들이 개발하고 이끌어가는 허브들로 구성된 네트워크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개요

세계의 상황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공공 및 민간 협력을 위한 국제 단체다. 이 포럼에는 가장 중요한 정치, 경제 및 기타 사회 지도자들이 참여해 세계적, 지역적, 산업적 아젠다를 설정한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소개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발포성 음료와 비발포성 음료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활기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필두로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메이드(Minute Maid), 심플리(Simply), 조지아(Georgia), 델발(Del Valle) 등 총 20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탄산음료, RTD(ready-to-drink, 즉석에서 마실 수 있는 형태) 커피, 주스, 주스희석 음료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이다. 코카콜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들은 하루 19억 병의 코카콜라 음료를 즐기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지원하고, 동료를 위해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공동체의 경제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협력사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여만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https://twitter.com/CocaColaCo), 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 블로그(www.coca-colablog.com),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210050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언론 연락처
  •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케리 트레슬러(Kerry Tressler)
    언론홍보 이사
    ketressler@coca-cola.com

    카트린 체리(Katherine Cherry)
    글로벌 셰이퍼스 파트너십 매니저
    kacherry@coca-cola.com

    새미어 퍼택(Sameer Pathak)
    코카콜라 서남아시아 공공사업 & 커뮤니케이션 수석매니저
    sameerpathak@coca-cola.com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디 다이(Di Dai)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di.dai@weforum.org
The Coca-Cola Company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케리 트레슬러(Kerry Tressler)
언론홍보 이사
ketressler@coca-cola.com

카트린 체리(Katherine Cherry)
글로벌 셰이퍼스 파트너십 매니저
kacherry@coca-cola.com

새미어 퍼택(Sameer Pathak)
코카콜라 서남아시아 공공사업 & 커뮤니케이션 수석매니저
sameerpathak@coca-cola.com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디 다이(Di Dai)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di.dai@weforum.org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수상/선정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